아기 돌잔치 답례품 고르는 기준은?

오늘은, 아기 돌잔치 답례품 고르는 요령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사실, 아기 돌잔치 답례품을 취급하는 업체는 요즘 유행하는 말로 차고 넘칩니다. -_-


그런데..


지나치게 많은 업체들이 더 선택에 혼란을 준다는 생각도 하게 되네요.. 항상, 너무많은 정보는 오히려 좋은 정보를 취사선택하기 어렵게 만들기도 하는 것이니까 말이죠..


우선, 아기 돌잔치 답례품 고르는 요령을 이야기를 하기 이전에 돌잔치 답례품의 경우에는 빨리 준비할 수록 좋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빨리 준비할 수록 비용이 적게들어가는게 바로 아기 돌잔치 답례품이기도 합니다.


수량에 따른 할인혜택 뿐 아니라 기간에 따른 할인혜택도 주는 업체도 많고, 여기저기 커뮤니티들을 뒤적이다 보면 공동구매 등을 통해 가격을 다운시킬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여기에, 샘플 등을 미리 받아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더욱~! 미리 준비해야 하는게 바로 아기 돌잔치 답례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돌잔치를 준비하면서 미리미리 알아보고 손품을 좀 파시길.. 권합니다. ^^



무난한 것 vs 독특한 것.


아기 돌잔치 답례품으로 가장 무난한 것들이 바로 수건, 컵 이죠.. 저도 참 많이 받아본 아기 돌잔치 답례품이기도 합니다. 반면, 독특한 것을 선택하는 분들도 요즘에는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 '화분'을 받아본 기억도 있고 '칼(과도)'을 받아본 적도 있으며 'USB'도 받아본 적이 있습니다.(그런데 '칼'은 좀 무리수인 듯.. -_-)


아무튼, 어떤 것을 고르든 그것은 부모의 선택이고 취향이겠지만 그 어떤 것을 고르더라도 '실용성'은 잊지 말아야 할 포인트가 됩니다.


같은 컵을 고르더라도..


독특한 모양의 디자인을 가진 컵은 인상에 깊게 남길 수 있지만 사용하기에 다소 불편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용으로 갖고 있을게 아니라면 사용하기 편리하고 씻기 편리한.. 컵 본연의 실용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디자인을 골라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범용성도 고려해야 할 요소입니다.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물품들 중에서 고르는게 낫지 특정 계층만 사용하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품질을 꼭 확인해라!


마음에 드는 제품을 인터넷 등에서 골랐다 하더라도 바로 계약하거나 하지는 않는걸 권합니다. 우선, 품질을 봐야 하죠.. 아무리 독특한 디자인의 실용성 빵빵한 제품처럼 보인다 하더라도 온라인상에서 보는 것과 실물을 보는 것은 완전히 다를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공간이라는게 상품성을 극대화 시켜 최대한 보기 좋게 사진보정을 해 가면서 올린 것 아니겠습니까? 또한, 나쁜 품질의 아기 돌잔치 답례품을 받게 되면 손님들도 그다지 좋은 기억으로 남지 않겠죠.. 따라서, 품질을 따져보는 것은 당연히 거쳐야 할 통과의례라는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아기 돌잔치 답례품을 판매하는 업체들은 샘플 상품을 보내 줍니다. 샘플 상품을 받아본 이후에 의사결정을 하시길 권합니다.


물론..


그 샘플도 완전히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샘플로 보내주는 상품은 업체에서 가장 낫다고 판단한 제품을 보내기 때문이죠.. 따라서, 샘플을 받아보는 것과 별도로 웹 상에서라도 상품평이나 평판등을 알아볼 필요도 있습니다.


불신의 시대일까요?


사실.. 이러한 상품평 등도 완전히 믿을 수 없는 면도 있지만.. 그래도, 안알아 보는 것 보다는 낫습니다.



우리 아기를 각인시켜라!


마지막으로, 아기 돌잔치 답례품은 우리 아기를 각인시키는 물품인 것이죠.. 따라서, 돌잔치 문구 등을 신중하게 골라 새겨넣을 필요가 있으며.. "OOO 아기 돌잔치" 이런 단순한 문구 보다는 개성 넘치는 문구등을 생각해서 넣으면 더 좋겠죠..


잘 나온 사진 등을 새겨 넣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결정입니다.(다만, 수건 등은 구겨지기 때문에 사진은 다소 부적합 한 면이 있습니다.)


물론..


받는 사람을 생각해서 오히려 아무런 표기가 없는 아기 돌잔치 답례품을 제작하는 분도 계십니다만.. 만일 그런 생각을 갖고 계시다면 아예 돌잔치 표기 등을 안하는 것 보다는 사용자만 알 수 있도록 잘 안보이는 곳에 새겨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컵 또는 텀블러 같은 것들이라면 바닥이 될 수 있을 것이고, 수건이면 크게 새겨넣는 것 보다 하단에 작은 크기로 새겨넣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죠..


또한, 문구나 사진 자체를 디자인적인 요소로도 활용할 수 있는 만큼 생각을 다르게 해서 접근하시는 것도 권하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