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상데스크톱 사용하기

개인적으로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가상데스크톱 기능입니다.


과거에도..


이러한 가상데스크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했습니다만.. 윈도우10에서는 이것을 메인으로 끄집어 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윈도우10 가상데스크톱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용도별로 화면을 다르게 해서 작업화면을 구성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물론..


완벽하지는 않다는 생각입니다. 일례로, 어느 한 가상 데스크톱에 실행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 다른 가상데스크톱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해당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가상데스크톱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일부만)


개인적으로는 포토샵을 항상 켜 놓고 사용하는데 다른 가상데스크톱에서 작업하다가 포토샵을 실행시키면 다른 가상데스크톱으로 이동하는게 좀 불편하긴 하더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름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그런 기능이라는 생각입니다.(업무 환경과 개인환경을 서로 다르게 구성할 수 있어서 회사에서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ㅋㅋㅋ)


사용방법은 대단히 쉬워 졌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작업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1.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고 하단에 데스크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새 가상데스크톱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세개도 가능하고..



그 이상도 가능합니다. 50개 넘게 생성도 되네요.. +_+



가상데스크톱은 당연히 없앨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가상데스크톱 기능에 대해 소개드려 봤는데요..


업무를 하다 보면 여러가지 업무를 동시에 해야 하는 경우들이 발생을 하죠.. 이런 경우 아예 화면 자체를 다르게 구성해 놓고 활용하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데 나름 도움이 되지 싶네요.. 요런 아이디어는 참 좋은 것 같습니다.(물론, MS의 아이디어가 아닌 기존에 있던 기술이기는 하지만 말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