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핸드폰 스마트폰 화면캡쳐 방법

오늘은 간단히.. 삼성핸드폰 스마트폰 화면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제가 보유한 갤럭시 노트의 경우에는 총 세가지 방식의 스마트폰 화면캡쳐 기능을 제공하기는 합니다만.. 하나는 S펜을 사용하는 것이어서 다루지 않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차를 운전하다가 마음에 드는 노래가 있으면 이를 음악검색을 통해 알아보고 이를 캡쳐해 두는 방식으로 나름.. 유용하게 스마트폰 화면캡쳐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하고요..


아무튼,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홈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1~2초간 누르는 것입니다. 버튼을 누르면 화면 상하좌우가 번쩍~ 하면서 카메라 찍히는 소리가 나고 캡쳐가 완료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과거 아이폰을 사용했었는데요..


아이폰 화면캡쳐 방법 역시 같은 방식이지만 아이폰의 경우 어느 한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다른 버튼을 눌러도 캡쳐가 되지만 삼성핸드폰의 경우에는 동시에 눌러줘야 화면캡쳐가 됩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는 모션 제스처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좀 낯설어서 잘 사용하지 않다가 최근에는 주로 이 방법으로 스마트폰 화면캡쳐를 하고 있습니다.(처음에는 너무 쎄게 움직여서 핸드폰을 자꾸 떨어뜨렸습니다. -_-)


몇번 연습해 보시면 오히려 이 방법이 더 편리하다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내구성을 위해 물리적 버튼은 최소한으로 사용하는게 좋기도 하겠죠..


모션제스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키셔야 하는데요.. 그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삼성핸드폰 스마트폰 화면캡쳐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때때로 격세지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처음 사회생활을 시작했을 때, 피처폰이 처음 나올 때만 해도 사람들이 우와~~ 그랬는데 말이죠.. 이제는 피처폰은 줘도 못쓰는 그런 시대가 되었네요..


기술발전이 너무 빨라.. 가끔은 무섭다는 생각도 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