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엄지만 사용해 오렌지 쉽게 까는법

오늘은 오렌지 쉽게 까는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오렌지를 깔 때, 상하지 않게 하면서 잘 까는 법을 터득했다고나 할까요? ^^


뭐.. 오늘 소개드리는 방법 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오렌지를 이리저리 굴리는 방법 등도 효과적이기는 하지만 좋은 오렌지를 구입한 경우에는 별 소용이 없더군요..


참고로, 오렌지는 큰 것 보다는 작은걸 고르는게 좋은데 작을 수록 당도가 높고 껍질이 얇습니다. 껍질이 얇다는 것은 오렌지의 영양분이 껍질보다 과육에 더 많이 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껍질이 얇으면? 이리저리 굴린다고 해서 잘 까지지 않습니다. 우리의 제주 귤 개량종인 천혜향이 그렇듯 말이죠..


암튼, 거두절미 하고.. 손가락 엄지만으로 오렌지 쉽게 까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영상을 준비하면 더 좋았을 텐데.. 이거이거~ 찍고 올리기가 좀 난해해서 그냥 사진으로 했습니다.)


우선 오렌지를 절반으로 쪼개 줍니다.



당연히 가로로 잘라줘야 겠죠? ^^



짠~ 반이 쪼개졌네요.. +_+



다음으로, 과육과 껍질 경계선에 살짝~ 엄지손가락을 넣어줍니다.(깊지 않게 끝으로만 살짝~!!)



그리고 손가락 스냅을 이용해서 살짝살짝 까 줍니다. 역시, 너무 깊지 않게!



한바퀴를 다 돌리고 난 후..



다시 손가락을 넣어 이번에 조금 깊게 넣어서 돌려~돌려~ 줍니다. +_+



꼭지 부근까지 다 돌려 줬으면? 이제, 살살 달래 주면서 꼭지를 따 줍니다.



요렇게 말이죠.. +_+ 꼭지 부근까지 싹~ 다 돌려줘야 쉽게 빠집니다.



심지까지 잘 뽑아졌죠? ^^



이제 나머지도 똑같이 해 주면 끝~!!


간단하죠?


처음에는 꼭지를 잘 못 땄었는데 두세개 해 본 다음에는 잘 되더라고요..


참고로, 껍질은(귤껍질도 마찬가지) 화장실에 놔 두시면 약간의 탈취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놓으실 때에는 안쪽 부분이 바깥쪽으로 나오도록 뒤집어 주시는게 좋고요..


오늘은, 오렌지 쉽게 까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처음에 오렌지를 접했을 때에는 맛은 있는데 까는게 힘들어서 고생(?)을 한 기억이 있네요.. 사과 깍듯이 깍았었다능.. -_-


아무튼, 이렇게 오렌지를 까 보시면 생각보다 대단히 쉽게 오렌지를 손질할 수 있는 경험을 하실 겁니다. 한두번만 해 보면 금방 익숙해 지고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