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폴더옵션 조절을 통해 폴더 한번 클릭으로 열기

오늘은 짧고 간단한 팁을 하나 알려드리고 포스트를 마무리 하려고 하는데요.. 뭐.. 블로그라고 항상 긴 글을 쓸 필요가 있나요? 가끔.. 간단한 팁을 공유하는 것도 좋다는 생각입니다. ^^(절대 변명 아님~!!)


아무튼..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클릭과 더블클릭의 마우스 기능을 자주 사용하시죠..


폴더를 선택할 때에는 클릭을 폴더를 열 때에는 더블클릭을 사용하게 됩니다. 윈도우10에서는 폴더옵션 조절을 통해 이러한 규칙도 살짝~ 바꿔줄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폴더옵션 중에는 한번 클릭으로 열기 옵션이 있습니다. 폴더나 파일 선택은 마우스로 가리키면 자동으로 선택이 되는 것이죠..


뭐.. 이게, 처음에 하면 좀 익숙하지 않아서 적응하는데 시간이 좀 걸리기는 하지만 익숙해 지면 나름 시간절약도 되고 좋습니다. ^^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윈도우의 폴더옵션을 엽니다. 윈도우10에서는 폴더의 상단 파일 메뉴의

2.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메뉴를 통하시면 폴더옵션 메뉴를 여실 수 있습니다.



'일반' 탭의 '항목을 다음과 같이 클릭' 메뉴를 조절하시면 끝~!! 이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폴더옵션 조절을 통해서 항목클릭 옵션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시 되돌리고 싶다면? 역시 마찬가지 방법으로 더블클릭 옵션으로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익숙해지면 나름 적응이 되고 또한 작업을 할 때 조금이나마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니까요.. 한번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지 싶네요.. 다만~! 시간이 필요하다는거~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