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vatar로 워프 사진 또는 아바타 등록하기

저번 워프관련 포스트에서는 프로필 관리에 관한 이야기를 했었죠.. 프로필 정보의 경우 스킨에 따라 댓글 등의 정보 보기 메뉴 등을 통해 노출됩니다.(스킨에 따라 아예 나오지 않는 것도 있으며, 사용자의 선택과 설정에 따라 프로필을 보여주거나 숨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 놓는 것이 좋다고 했죠.. 뭐.. 블로그라면 내 개인정보를 공개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기업이나 소호몰 등을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신뢰감을 주기 위해 내 정보를 어느정도 수준까지는 공개하는게 좋겠죠..


여기에..


내 사진등이 올라가 있다면 더 좋겠죠? 참고로, 보험 설계사 분들이 운영하는 블로그들을 보면 자신을 포함한 가족이 나오는 사진들이 자주 보입니다.


이는, 촌스러운(?) 블로그 운영이 아니라 글을 읽는 분들에게 신뢰감을 주기 위한 전략입니다. 사람들은 실물을 보았을 때.. 그리고, 그가 부양하는 가족들의 화목한 모습을 보았을 때 심리적으로 더 신뢰감을 갖기 때문입니다.


암튼, 서론이 길었는데 워드프레스에서는 아쉽게도 자체적으로 자신의 사진을 프로필에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그리 어렵지 않은 기능 같은데 왜 구현해 놓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암튼, gravatar라는 별도의 사이트를 통해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용자 > 나의 프로필 > 프로필 사진 아래에 있는 gravatar 링크 클릭



그럼, 새창이 열리면서 gravatar 사이트가 나옵니다. 우~~ 영문사이트 입니다. -_- 하지만, 별거 없으니 쫄지 말자고요.. ^^; 상단의 Sign in을 클릭



워드프레스 설치시 입력했던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되고 여기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gravata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서비스형' 워드프레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보통, 워프의 경우 설치형을 운영하시지만 대부분 워프 설치시 서비스형도 함께 가입하셨을 겁니다.


만일,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gravatar 사이트 내에서도 따로 가입이 가능한 만큼 참조하시면 되겠네요.. ^^ 워프가 다~ 좋은데.. 이런 부분은 좀 아쉽군요.. 단순, 프로필만 넣을건데 굳이 이렇게 랭킹을 메기고 따로 관리하는 사이트가 필요한지 의문입니다.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