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표시, 좀더 심플하게!

오늘은 스마트폰 배터리 표시의 남은 잔량 퍼센트를 배터리 아이콘에 넣어주는 앱을 하나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앱 이름은? 'Battery Percent Unlock' 이라는 앱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상단에 지저분하게(?) 여러가지 아이콘들이 있는걸 좀 싫어하는 편인데요.. 저같은 경우는 통신사 로고도 정말 보기 싫더군요.. -_-


그래서, 통신사 아이콘을 없애는 방법을 알아봤는데.. 그건 쉽지 않더라고요.. 소위.. '추노마크'라고 해서 통신사에서 억지로 넣어둔 것이라 공기계를 사서 따로 가입하지 않는 한 어쩔 수 없더라고요..


암튼..


그래서 그런지 배터리 표시도 좀더 공간을 덜 잡아먹었으면 하는 바램에서 관련 앱들을 찾아봤습니다. 참 여러가지 앱들이 있더군요.. 오늘 소개드리는 앱 말고도 다른 앱들도 뭐..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하여튼, 앱을 다운받으신 다음에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함으로 관련 내용을 포스팅 해 봤습니다. ^^


1. 캡쳐화면이라 잘 안보이는데요.. -_- 상단에 보시면 배터리 표시가 있고 그 안에 남은 잔량 퍼센트가 나옵니다.

2. 구글 플레이 등에서 Battery percent unlock으로 검색 후.. 해당 앱을 다운받도록 합니다.

3. 높은 잔량에서는 숫자가 검은색이 되고 10% 미만에서는 빨간색이 된다고는 하는데.. 제 스마트폰은 안되더군요.. 뭐.. 오류같은데 패치가 되겠죠.. ^^



1. 적용은 간단합니다. 해당 앱을 실행 한 다음.

2. 비활성화 되어 있는 버튼을

3. 활성화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내 스마트폰의 설정을 퍼센트가 나오지 않도록 설정해 두시면 되겠습니다.


1. 설정 > 시스템 > 배터리

2. 하단의 '상태표시줄에 퍼센트 표시'

3. 요걸 비활성화 시키면 끝


간단하죠?


좀더 심플한 상단 메뉴를 원하신다면? 요런 앱을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지 싶네요.. 뭐.. 용량이나 이런 부분에서 부담이 될 만큼 큰 앱이 아니니까요..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될 듯 싶네요.. 또한 데이터를 쓰는 앱도 아니고 단순 꾸미기 앱이니까요.. 데이터 걱정도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