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익스플로러 스크롤 안되는 문제 해결방법

최근에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순차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소유하고 있는 컴퓨터가 노트북 포함 3대이고 회사 컴퓨터와 윈도우테블릿, 윈도폰까지 합치면 총 여섯개의 윈도우 관련 기기를 갖고 있네요..(참 많기도 하다.. -_-)


윈도우10 최초 업그레이드 이후..


최근에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단순 패치 수준이 아니라서 순차적으로 진행이 되는 것 같더군요.. 컴퓨터마다 업데이트 알림 시기가 각기 다릅니다.


다만, 몇몇 컴퓨터에서는 업그레이드 후 익스플로러 스크롤이 안먹는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그런데 이게 엣지나 크롬 등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잘 스크롤이 됩니다. 또한.. 어떤 컴퓨터에서는 아무 문제없이 작동하고 말이죠..


그래서.. 이는 컴퓨터 자체의 문제(그레픽카드를 강하게 의심하고 있습니다.)와 익스플로러 자체의 문제 두가지가 복합적으로 일어나는 일이라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저같은 경우 두대에서 문제가 발생했는데 아래의 옵션적용을 해제함으로서 해결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익스플로러 상단의 도구(Alt + T)

2. 가장 하단의 '인터넷 옵션'



1. '고급' 탭으로 이동

2. 약간 아래의 '부드러운 화면 이동 사용' 체크박스를 체크해제

3. 확인(또는 적용)



뭐.. 소프트웨어간 충돌이라는 말도 있는데.. 뭐.. 있을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기는 합니다만.. 뭐가 잘 안되면 꼭 뭐가 충돌된다는 말이 나오죠.. 제가 프로그램 전문가는 아닙니다만.. 개인적으로 이런 말을 잘 신뢰하지 않는 편입니다. =_=


암튼, 혹시.. 최근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익스플로러 스크롤이 안먹는 분이라면? 이렇게 해결해 보시길 권합니다. 다른 상황에서 마우스의 스크롤이 잘 되는데 익스플로러에서만 안되면.. 이는 당연히 하드웨어적인 문제도 아니고 윈도우 자체의 문제도 아닙니다. 익스플로러의 문제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