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음식을 거부한다면?

아기가 음식을 심하게 거부하면 참 걱정이 되죠.. 조금이라도 먹으면 괜찮은데 아예 거부할 때면 뭔가 이상이 있는게 아닐까.. 덜컥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어른도 마찬가지지만..

 

아기들도 배가 고파야 밥을 잘 먹는 법이죠.. 중간에 식사시간에 임박해서 간식을 줬다면? 이런 경우는 배가 고프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거부하는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한끼 굶어도 큰 이상이 생기는 것은 아니니까요.. 너무 걱정하지 않도록 합니다.

 

보통..

 

한끼를 적게 먹거나 거르게 되면 다음 끼니때에는 먹지 말라고 해도 밥을 먹게 됩니다. 문제는 이런 경우가 아니라 연속해서 끼니를 거부할 때가 되겠죠..

 

오늘 이야기는 아기가 음식을 거부할 때 좀더 지켜봐도 괜찮은 경우와 더불어 전문의의 진찰을 받아봐야 하는 경우.. 두가지를 나누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논다면? 너무 걱정하지 말자!

 

아이들의 경우 아무런 이유없이 음식을 거부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사람마다 성격이 전부 다르듯.. 아이들 역시 그렇기 때문인데요.. 통상, 예민하거나 신경질적인 아이들이 음식을 거부하는 빈도수가 상대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한끼 정도 아이가 아무런 이유없이 음식을 거부한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유심히 봐야 할 부분은..

 

아이의 노는 모습입니다. 밥을 먹지 않고도 기분 좋게 잘 놀며.. 평소처럼 활발하게 움직인다면? 아기가 음식을 거부하거나 조금 먹더라도 좀더 지켜봐도 되겠습니다.(열도 체크를 한번 해 보시길 권합니다.)

 

다만, 이게 끼니를 두끼, 세끼 계속해서 거부하게 된다면? 이는 다른 이유가 있을 가능성이 존재함으로 소아과진료를 받아보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수족구 등에 걸리게 되면 몸에 표시가 안나도 목에 수포등이 생기는 경우가 있어서 겉으로만 봐서는 잘 모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의를 찾아라!

 

아기들은 좋아하는 음식이 있기 마련입니다. 저희 아가의 경우에는 약하게 간을 한 다음 올리브유로 버무린 콩나물을 참 좋아하는데요.. ^^ 아무튼, 아가들이 평소에 좋아하고 잘 먹는 음식까지도 아이가 거부한다면? 이는 우선 몸에 무슨 이상이 있는지를 의심을 해 봐야 합니다.

 

여기에, 잠만 자거나 평소보다 움직이미 덜하면서 생기가 없는 경우, 안색이 안좋은 경우, 설사가 심한 경우, 기침을 심하게 하는 경우, 입에 음식을 처음에는 넣지만 이내 뱉어내고 이후에는 아예 음식을 지속적으로 거부하는 경우에는 전문의를 찾아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아이들이..

 

음식을 거부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먹기 싫어서인 경우가 대부분이기는 하지만,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아이들이 음식을 먹고 싶어도 먹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 원인을 반드시 찾아 해결해 줄 필요가 있다 하겠습니다.

 

우선, 한끼 정도는 지켜보시고 아이의 상태를 살펴본 다음에.. 다음 끼니도 제대로 먹지 않는다면? 전문의를 찾아 진찰을 받아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