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좋은 국가공인 자격증 3종 추천

오늘은 국가공인자격증 중에서도, 전망좋은 자격증 3가지를 추천해 볼 텐데요..

 

우리나라의 자격증 제도는 크게, 국가공인자격증과 민간시행자격증으로 나누어 볼 수 있고..

민간자격증으로 시행되다가... 일정한 요건과 절차 그리고 심사에 의해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넘어가기도 합니다.

 

당연히~!

 

국가공인자격증이 민간자격증에 비해 자격의 퀄러티는 더 높으며.. 좀더 타이트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국가공인자격증이라고 모두다 좋은 자격사항은 아니며...

 

또한 반대로, 민간자격증이라고 모든 자격증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들어 컴활같은 자격증은 비록 국가공인자격증이지만... 지금은 거의 의미가 없는 자격사항이기도 하죠.. ^^

 

아무튼, 오늘은 전망좋은 자격증으로 3가지 정도만 추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우는 나쁘지만 미래를 보고 접근하면 좋은 보육교사 자격증

 

보육교사 자격증의 경우에는 총 3개의 급수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보육교사라는 직종은 비록 급여나 근무환경... 이런면에서는 조금 열악하지만...  미래를 보고 취득해 나가면 좋은 자격증입니다.

 

즉, 보육교사 자격증은 급수에 따라서 주어지는 혜택이 있는데요..

 

1. 보육교사 3급 : 일반 보육시설에서 보육교사로 취업이 가능

2. 보육교사 2급 : 20인 미만의 가정 보육시설 운영이 가능

3. 보육교사 1급 : 200인 미만의 일반 보육시설 운영이 가능

 

보육교사 2급만 되어도... 20인 미만의 가정보육시설 운영이 가능함으로... 상당히 메리트가 있는 자격증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가정보육시설이라는 것은, 일반 가정집도 해당되는 것입니다.

 

단..

 

법으로 정해져 있는 시설들은 갖추고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목욕실, 조리실 등)

1급의 경우에는 석사라는 학력을 갖춰나가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서 바로 도전하기에는 무리가 따르기는 합니다.

 

그래도, 2급 자격증의 경우에는 학력요건(전문대졸)이 안되도, 일반적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력을 맞출 수 있고...

취득과정도 그리 어렵지 않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보통 100만원내외)만 투자한다면 충분히 취득이 가능합니다.

 

취득방법은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온라인으로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마지막에는 실습이 있음으로... 그런 부분은 감안을 해 두어야 합니다.

 

아무튼, 보육시설이라는 것이 큰 투자비가 들지 않는 안정적인 소규모 창업의 형태이고..

아이들에 관련된 산업은, 그 지원이 꾸준히 늘고 있음으로... 충분한 메리트를 가지는 자격증 입니다.

 

 

 

복지의 시대,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는 복지인력의 기본 자격 '사회복지사 자격증'

 

사회복지사 자격증의 경우에도 국가공인자격증 인데요.. 기본적으로 취득을 꼭 해야 하는 분들이 있으시죠.

바로, 사회복지직 공무원에 도전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갖춰놓으셔야 기본 지원 자격이 됩니다.

 

아무튼, 사회복지사의 경우에도 1~3급의 자격급수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현재 3급제도는 폐지가 되어서, 1급과 2급의 자격사항이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라는 직종도..

 

급여나 이런 부분은 아직 많이 부족하기는 하지만, 앞으로 그 처우는 분명 나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부에서 차지하는 복지분야의 예산은 해마다 늘고 있고.. 사회복지사가 활동할 수 있는 영역도 매년 늘고 있습니다.

또한, 사회복지사가 활동하는 분야는 대부분 비영리법인임으로 업무 스트레스나 강도가 그리 높지 않은점이 아주 큰 장점입니다.(공무원 분들은 죽어나지만 말이죠.. T^T)

 

사회복지사 자격증 같은 경우도 취득방법은 보육교사와 비슷합니다.

일정 학점을 이수하는 방식이죠.. 이러한, 일정학점을 이수함으로서 자격증이 부여되는 국가공인자격증은.. 취득의 난이도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

 

 

 

농산물의 안전성을 지켜라! '농산물품질관리사'

 

농산물품질관리사 자격증 마지막으로 농산물품질관리사를 권해드리는데요..

농산물품질관리사의 경우에는  위 두개의 자격증 보다는 취득이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향후, 스펙과 경력을 잘 갖춰나가신다면... 특화된 직업군으로... 고소득에 도전해 볼 수 있는 직종이기도 합니다. ^^

 

농산물품질관리사는..

 

농림부에서 주관하는 정부주도의 자격증으로, 식품의 안전성을 검증하는 인력이라고 보시면 정확합니다.

건강과 웰빙을 강조하는 시대이니만큼... 이러한 자격증은 고급인력으로 가는 발판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전문화된 농산물품질관리사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이러한 자격증은 기본이고, 관련분야에 특화된 경력도 쌓고, 스펙도 좀더 갖춰나가는 추가적인 자기계발은 필수입니다.

 

 

 

자격증 취득 효율적으로 하기!

 

자격증 관련 연재포스트에서 항상 강조하는 부분이지만...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자격증만으로 모든걸 해결해서는 곤란하다는 점입니다.

 

자격증은 어찌보면, 관련분야에 기본소양이 되어 있다는 최소한의 확인 증거(?)일 뿐...

자격증 자체가 취업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저도 민간자격증 4개 공인자격증1개를 따면서 많이느낀 부분이라... 여러번 강조하게 되네요..

 

아무튼..

 

자격증은 종류에 따라 독학으로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도 있고..

오늘 소개드린 사회복지사나 보육교사처럼 일정 학점을 이수해야 하기 때문에 '기관'을 이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으며..

난이도 때문에, 독학으로 취득하기에는 다소 난해한 자격증이 있는데요..

 

 

 

어떤 경우라 하더라도.. 처음은 제대로 된 정보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공부 계획을 세우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다소 비용이 들더라도, 학원을 다니면서 따는게.. 시간과 비용대비 효율적인 방법이라는 생각이에요..

 

요즘에는 궂이 오프라인 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

 

온라인 상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으로 수강이 가능한 인터넷 강의가 활성화 되어 있으니까요..

혼자 머리를 싸메기 보다는.. -_- 그러한 교육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시길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자격증에 도전하셔서.. 성취의 기쁨~! 그 짜릿한 행복을 느껴보시길... 기원드려 보면서...

오늘, 전망좋은 자격증으로 추천해본... 국가공인자격증 추천 포스트...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할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