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일의 위급상황시 대처를 위해 스마트폰 안전지킴이 설정을 해 두자!

참 흉흉한 세상입니다.

 

종종 나오는 묻지마 범죄들과 관련된 뉴스들을 보면.. 과도한 사회적 스트레스가 개인들의 자제력을 잃게 만든다는 생각을 종종 합니다.

 

물론..

 

이러한 범죄들이 부각되는 이유 중 하나는 그만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시대이기 때문인 부분도 있겠죠.. SNS의 발달과 속도경쟁을 하는 수많은 언론매체들은 정보의 공유 속도를 빠르게 하는 면이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공포의 확산도 더 빠르게 한다는 생각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우리사회, 현대사회가 강제하는 경쟁은 과거.. 느린 삶의 시대에 비해 더 많은 스트레스를 불러오고.. 이는 각종 범죄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고 있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 봅니다.

 

아무튼..

 

오늘 이야기는, 현대사회와 범죄를 논하자는 것은 아니고.. -_-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위급상황시 대처를 할 수 있는 간단한 팁 이야기 입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으로 현재 나의 상황과 위치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각종 앱들도 많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자체 포함된 안전지킴이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다만, 해당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은 간단한데요..

 

1. 설정 > 안전 지킴이(친절하게도 빨간색으로 눈에 띄게 해 놨네요..)

2. 안전지킴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상 연락처를 등록해야 합니다.(최대 4개까지 동시전송 가능)

3. 기존연락처에서 추가해 보죠..

 

 

1. 제 배우자를 선택해 봤습니다.

2. 등록을 했으면 다시 뒤로가기

3. '도움 요청 메시지 보내기' 메뉴

 

 

1. 활성화 버튼을 터치!

2. 약관등에 동의하고..(위급상황시 사용되는 기능이어서 책임회피성(?) 약관동의를 받아놓는군요.. -_-)

3. 동의 버튼

 

그럼, 이제, 전원버튼을 세번 빠르게 누르는 것 만으로도 긴급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해 봤는데 예민하게 잘 작동하더군요..

 

메시지는, 문자와 위치 그리고 현재 상황을 소리로 전달(녹음도 됩니다.)이 되는 방식입니다. 긴급 메시지를 받는 사람은 바로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는 것이죠.. 아이들과 여성분들에게 참 유용한 기능이 바로 갤럭시 스마트폰의 안전지킴이 기능이라는 생각입니다.

 

흉흉한 세상인 만큼.. 이런 기능들도 잘 숙지해 두시고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스마트폰이라는게 그 자체로 참 많은걸 할 수 있죠.. 여기에는 이런 안전에 대한 부분들에서도 있어서 참 좋네요. 관련된 어플도 많고 말이죠..

 

꼭, 오늘 소개드린 내장기능 말고도 나와 내 소중한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해 안전장치를 갖춰두는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