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스마트폰 화면꺼짐 시간 설정 방법과 스마트 스테이

오늘은 스마트폰 화면꺼짐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과 더불어 갤럭시 스마트폰의 특화 기능 중 하나인 스마트 스테이 기능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글을 읽다가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들이 있죠.. 한참~ 집중하고 있을 때 스마트폰 화면꺼짐이 발생하면 아주 짜증 지대롭니다. -_-

 

사람마다 글을 읽는 속도는 다 다른 법이니까요..

 

그.래.서~ 너무나도 당연히~ 스마트폰 화면꺼짐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스마트폰 화면꺼짐 기능을 활용하는 것 보다는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권합니다.

 

 

1. 설정 > 간편설정의 디스플레이 및 배경화면

2. 만일, 간편설정에 해당 메뉴가 없다면? 하단으로 내려와 '디바이스 > 디스플레이' 및 배경화면 터치

3. 화면 자동 꺼짐 시간

 

 

1. 원하는 시간 선택

2. 갤럭시 스마트 스테이를 적용하기 위해 다시 '디스플레이 및 배경화면' 메뉴 > 스마트 스테이

3. 확인

 

갤럭시 스마트 스테이 기능을 개인적으로는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하철을 탄다든가 집에서 본다든가 할 때처럼.. 가만히 있을 때에는 잘 작동을 하는 편인데 걸어가면서는 종종 작동을 안할 때가 있기도 하더군요.. 대부분은 잘 작동하지만 말이죠..

 

뭐.. 걸어가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에는 오래 사용하는 경우가 별로 없고 이동간 스마트폰 사용은 별로 바람직하지도 않으니까요.. 해당 기능이 종종 작동하지 않는 것에 큰 불만은 없네요.. 암튼.. 요 갤럭시 스마트 스테이 기능은 꽤 유용한 기능이니까요.. 스마트폰 화면꺼짐 시간을 늘리는 것 보다는 해당 기능을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