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플러스친구는 기업들이 마케팅 차원에서 운영하는 카카오계정을 이야기 하죠.. 이러한 플러스친구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들은 때때로 도움도 되고 정보도 되지만.. 문제는 이게 용인해 줄 수 있는 수준을 넘어가면 짜증이 나기 시작하면서~ -_- 스팸처럼 되어 버린다는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의 O2O서비스들에 관심이 참 많고.. 공정한 시장질서를 만들어 주리라 기대를 하는 편이라 카카오드라이버, 택시 등등의 계정들을 많이 등록했었는데요.. 이제는 죄다 해제를 시켜놓고 있네요..

 

딱~ 한달에 한두건 정도만 카톡을 날려주면 좋겠는데.. 이건 뭐.. 한주에 몇번씩 날라 오더군요.. 제가 가입해 두고 있는 자동차보험 플러스친구가 몇달에 한번 톡을 날릴까 말까한 것에 비해 너무 자주 날리는 것 같습니다.

 

열일~ 하는건 좋은데.. 소비자 입장을 좀 생각해 가면서 일들을 하셨음 좋겠네요.. 너무 잦은 마케팅 집행은 소비자에게 스팸밖에는 안된다는 점.. 왜 모를까요?

 

암튼~ 카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는 아래의 경로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 톡이 날라왔을 때! 바로 삭제하기

 

1. 하단에 대화 입력창 대신 해당 플러스친구의 홈으로 가는 버튼이 있습니다.

2. 상단의 '친구차단'

3. 차단이 완료되면 '친구추가' 버튼으로 바뀝니다.

 

 

두번째, 친구목록에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 하기.

 

1. 친구목록에 등록되어 있는 플러스친구를 터치해 들어갑니다.

2. 중간 하단의 '홈 바로가기'

3. 이제 같은 방법으로 친구차단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도, 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현업 담당자 분들의 고충을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 다만, 너무 잦은 이벤트를 소비자에게 주입식으로 통보하는 것은 스팸으로 받아들여질 뿐이라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광고를 불필요한 것들.. 짜증나는 것들.. 이라는 인식들을 소비자분들이 많이 하십니다. 광고가 하나의 정보로 인식이 되는 서구 유럽과는 다소 다른 것이죠..

 

이는 결국.. 우리 마케터들의 문제가 아닐까요? 과장된 광고, 시도때도 없이 날리는 멘트들..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이면서 광고에 대해 불신의 장벽을 만든게 아닐까.. 그런 생각을 해 봅니다. 이런 벽들이 소비자에게 정말 유용한 이벤트에도 반응률이 떨어지는 원인이 되는 것이겠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삭제를 불러오는 시도때도 없이 날리는 톡~ 적절하게 자재들 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