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잠금화면 패턴기능 활성화 시키기

핸드폰 잠금화면을 푸는 것으로 어떤 기능을 사용하시나요?

 

아마도 아무런 보안기능이 없는 드레그 기능이나 사용하기 편리한 잠금화면 패턴 기능을 가장 많이 사용하실 듯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아예 잠금화면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쭉~ 사용하다가 지금은 드레그로 바꿨습니다.

 

잠금화면 자체를 사용하지 않으면 바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기는 하지만 주머니에 있다 보면 나도 모르게 켜졌을 때 어플등이 의지와 상관없이 실행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아무튼, 오늘은 핸드폰 잠금화면 패턴 기능 적용을 통해 핸드폰 잠금화면 보안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개인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기는 분들이나 보안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런 보안기능을 활용하는게 좋겠죠?

 

다만, 잠금화면 패턴기능의 경우에는 보안수준이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닙니다 사용하기 편리해서 그렇죠.. 가장 확실한 보안은? 비번을 설정하는 것이겠죠? ^^ 무튼~~ 구체적인 핸드폰 잠금화면 패턴 설정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설정 > 잠금화면

2. 화면 잠금

3. 여러 보안 옵션 가운데 원하는 옵션 선택. 패턴을 선택해 보죠~

 

 

1. 패턴입력 창에서 나만의 패턴을 입력합니다.(두번 반복)

2. 패턴을 잃어버렸을 때 로그인 할 수 있는 비상 비번을 입력(역시 두번 반복)

 

 

1. 잠금화면 상태에서의 알림기능을 사용할지 안할지에 대한 선택 옵션

2. 핸드폰 잠금화면이 패턴으로 보안되었습니다.

3. 다시 핸드폰 잠금화면으로 가 보면 보안이 적용되어 있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핸드폰 잠금화면으로 패턴기능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 요 패턴 기능이 참 놀라웠던 기억이 있네요.. 스마트폰이라는게 예전과는 다르게 스마트폰 자체로도 참 많은 활동을 하기 때문에 이런 보안 기능은 어느정도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내 사생활과 개인정보는 소중하니까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