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 바꾸기

워드프레스를 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하나 있죠.. 바로 카테고리 순서를 마음대로 조절하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물론,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언어를 모르면 직접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를 바꾸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런 간단한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서 플러그인을 사용해야 한다는게 조금은 아쉽지만.. 뭐.. 풍부한 플러그인이 또한 워드프레스의 장점이기도 하죠..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를 바꿔주는 플러그인은 찾아보면 꽤 많습니다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사용되면서도 간단한 구동 프로세스를 갖고 있는 플러그인을 소개드려 보자면.. 저는 Category Order라는 플러그인을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구동방식이 간단하고 가벼워서 누구나 부담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

 

 

1. '플러그인 추가하기' 메뉴에서

2. Category Order 키워드로 검색 후 해당 플러그인 설치

 

 

1.

2. Category Order

3. 메뉴트리를 원하는 방향으로 드레그 해서 순서를 바꿔준 다음

4. Order Categories 버튼 클릭

 

여기서, more 버튼은 하위 메뉴가 있는 세부메뉴를 의미합니다. 물론~ 같은 방식으로 세부메뉴의 카테고리 순서도 바꾸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카테고리 순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런 기능 정도는 플러그인이 아니라 워드프레스의 기본 기능으로 내장되어야 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플러그인은 워드프레스의 매력이기도 하지만.. 필요한 플러그인을 설치할 때마다 늘어나는 관리자 메뉴는 좀 부담스럽네요..

 

Category Order 플러그인만 하더라도 하나의 메뉴가 추가되는 것이니 말이죠..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