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실시간 TV, 뉴스 보기 좋네요

실시간 TV로 요즘에는 DMB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죠..

 

최근에는 DMB 대신에 각종 어플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뭐.. 여러가지 앱들이 있지만, 최근 유튜브에서는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요걸 활용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근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샤샤샥~ 변신을 해 보려고 노력중인지라.. 유튜브의 각종 기능에 대해 유심히 살펴보는 편인데요.. 과거에는 없던 유튜브 실시간 TV 시청 채널이 어느때 부턴가 생겼더군요..

 

그런데, 각종 앱들과는 다소 다른게.. 일반 TV채널만 있는 것은 아니고 개인 채널도 많다는 점입니다. 우리나라의 아프리카TV처럼 실시간 개인방송과 일반 TV채널이 혼재해 있는 그런 개념입니다.

 

처음 원하는 채널을 찾기가 조금은 어려운 면이 있지만, 유튜브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유튜브 실시간TV를 활용해 보시는 것도 좋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일반 방송사에서는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는 않지만.. 거의 예외없이 모든 방송사가 뉴스채널은 운영하고 있더군요..

 

뉴스가 나오는 시간이면 실시간 TV 기능이 활성화 되면서 뉴스 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즐겨보는 뉴스채널인 JTBC의 경우에도 실시간 뉴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른 채널을 원하시면 검색창에 아래와 같이 검색어를 입력하신 이후에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KBS에서는 World24라는 채널을 운영하는데 요것도 볼만 합니다. 그리고, 뉴스채널 뿐 아니라 실시간 채널로 각 방송사별로 여러 채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아이돌 관련 채널이네요..

   

유튜브 실시간 TV의 매력 중 하나는 세계의 채널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죠.. 해당 방송사가 유튜브에 채널을 운영하기만 하면 말이죠.. 물론, 너무 많은 채널로 인해.. 옥석을 가려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이런 점이 유튜브 채널의 매력이기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퇴근할 때 보는 뉴스로 JTBC뉴스룸을 보는데 최근에는 유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튜브가 익숙하기도 하려니와 앱 자체가 깔끔해서 보기에 편하기도 합니다.

 

국내 방송사들이 유튜브 실시간 TV채널을 만들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 뉴스를 제외하고는 크게 볼만한 일반채널이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앞으로 이런 부분들은 좋아지리라.. 그런 생각이 드네요.. ^^ 뭐.. 출퇴근시에 볼만한 TV로는 뉴스가 제격이어서.. 저는 별 불만이 없기도 하지만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