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 드디어 떴네요(갤럭시노트4)

드디어 기다리던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가 떴네요..

 

지금 출시되는 스마트폰들의 운영체재로 마시멜로가 탑재되고 있는데도 예전 폰의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는 안되고 있었죠.. 참 늦어진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떴습니다. +_+

 

사실, 몇개월 전에도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가 뜨기는 했었는데, 올라간 후 얼마 지나지 않아서 다시 내려왔었죠.. 업그레이드 후 발열문제 등, 몇가지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번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도 받아만 놓고 이틀 지나서 했네요.. 뭐.. 저번에 문제가 있었던 만큼 이번에는 충분한 테스트 후에 이루어졌을 것이라고 믿어 봅니다.(제 폰은 갤럭시노트4 입니다.)

 

1. 와이파이 상태라면 아래와 같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파일을 다 받으면 알림창이 뜹니다.

2. 해당 창을 터치하면? '설치' 버튼이 뜨죠..

 

 

운영체재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까지 꽤 시간이 걸립니다. 구형 폰일수록 그 시간은 더 걸리겠죠? ^^

 

 

처음 폰을 켰을 때 뜨는 통신사 로고도 바뀌었더군요~ +_+ 그런데, 이 상태에서 꽤 오랜시간동안 있어서 폰이 멈춘줄 알았습니다. ;; 끌까말까 하다가 그냥 내비 뒀는데 다행이 다음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더군요..

 

폰이 몇분간 멈춰있는 듯 보여도 배터리를 분리하는 식으로 임의로 끄지 마시고 좀 기다려 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앱 최적화를 하네요~

 

 

아주그냥 시간이.. -_-

 

 

다 되었네요~ +_+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업데이트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아이콘이나 이런 부분들이 좀 귀여워 졌네요.. ^^ 시스템 알림음 같이 기본적인 음도 바뀌었고요.. 몇가지 자주쓰는 기능들을 사용해 봤는데 우선은 이상없이 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를 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퇴근 후에 집에 있을 때 하시길 권합니다. 마시멜로 업그레이드라는게 운영체재를 업그레이드 하는 것인 만큼 다소간 시간이 필요하고, 운영체재 업그레이드는 불안정한 부분도 있음으로 폰을 자주 사용하는 시간에는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는 아이폰을 사용했었는데요.. 그때, IOS 업그레이드를 하는 과정에서 참 당황한 기억이 있네요.. 폰을 당장 써야 하는데 먹통이 되서 한참 고생했습니다. 운영체재 업그레이드는 천천히 해도 되는 것이니까요.. 여유로운 시간에 하시길 권하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