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스팸번호 해제 방법, 전화번호 차단해제 방법은?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스팸번호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에는 스팸관리 앱 등을 많이들 사용하시죠.. 저도 스팸차단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스팸관리 앱 등을 사용해 스팸번호 등을 등록하셨다면? 아래의 방법 외에 추가로 해당 앱에서 추가로 스팸번호 해제를 하셔야 합니다.

 

보통..

 

스팸관리 앱의 경우 스팸 전화가 왔을 때 알려주는 방식으로 작동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스팸관리 앱인 WhoWho의 경우에도 사용자간 정보공유의 방식으로 이러한 스팸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방식입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간혹.. 등록하지 말아야 할 전화번호 등을 스팸처리 해 두는 경우들이 있죠.. 이런 경우에는 해당 앱을 통해 스팸해제를 추가로 하셔야 한다는 점.. 강조드려 봅니다.

 

암튼, 보통 스팸 메시지 등이 오면 해당 번호를 스팸으로 등록 하는 경우가 많죠.. 아래의 방법은 이런 전화번호를 차단해제 하는 것입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메시지 앱 실행 >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2. 스팸 메시지

3. 더보기 메뉴

 

1. 선택

2. 체크박스가 활성화 됩니다.

3. 여기서 스팸번호 해제를 하려는 번호가 있는 메시지 선택

 

1. 우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 스팸 번호에서 제거 선택

2. 추가로 전화 앱에서 전화거절이 되어있는지도 체크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전화앱 실행 > 우측 상단의 더보기

3. 설정

 

1. 통화

2. 전화거절

3. '자동 거절 목록' 확인 및 관리

 

오늘은 간단히.. 스마트폰에서 스팸번호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예전에 010으로 모두 바뀐 때를 제외하고는 한번도 전화번호를 바꾼 적이 없는지라.. 스팸 메시지 등이 참 많이 온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오래된 번호인 만큼.. 분명 어딘가에서는 돌고 있을 듯.. ;;

 

그래서 그런지.. 스팸번호로 등록되어 있는 번호도 참 많습니다. 이늠의.. 넘쳐나는 스팸들 때문에 때때로 차단하지 말아야 할 전화번호까지 무의식적으로 차단하는 경우가 있어서.. 짜증이 나네요.. 이.. 수많은 스팸들.. 어떻게 사회적으로 해결할 방법이나 제도.. 뭐.. 이런거 없을까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