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첫화면 설정방법

오늘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첫화면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첫화면을 어떻게 구성하는지는 크게 두가지 형태로 구분할 수 있죠..

 

바로..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고 최근글을 노출시키거나 아니면 자신만의 블로그 첫화면을 만들어 꾸미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현재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들의 대다수는 블로그 첫화면에 최근글을 노출시키는 방법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에 따라 첫 화면 등을 자신이 원하는 레이아웃으로 바꿀 필요가 있는 분들도 많으시죠.. 특히, 오프라인 사업과 연계된 블로그 운영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첫화면에 이것저것 메뉴 등을 덧붙이는게 좋을 때가 있습니다.

 

워드프레스가 많은 면에서 다른 블로그 툴들에 비해 좋지만.. 다만.. 블로그 첫화면을 꾸미는 것과 같은 경우에는 다소 손이 많이 가는 편이기는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워프의 블로그 첫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죠..

 

워프에서는 '페이지'를 만든 다음 이를 블로그 첫화면으로 설정하는게 기본입니다. 여기에, 화면을 꾸미는 여러가지 플러그인이나 숏코드 등을 활용해 꾸미는 것이고 말이죠..

 

페이지를 추가 합니다. 제목은 Home, 본문에는 아무 글이나 간단하게 입력해 둡니다.

 

 

다음, 설정 > 읽기 > 전면 페이지 표시를 '정적인 페이지'로 설정하고 하단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위에서 만든 페이지인 Home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다음 하단으로 내려 '변경사항' 저장!

 

 

블로그에 접속해 보면? 아래와 같이 첫화면이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뭐.. 되게 썰렁하니~ 뭐가 없죠..

 

워드프레스에서 블로그 첫화면을 꾸미는 것은 자유도는 높지만 이런 부분 때문에 손이 많이 갑니다. 첫화면을 처음 생성하면 아무것도 없어서.. 여기서 하나하나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넣어야 합니다.

 

물론, 화면을 꾸밀 수 있는 플러그인 등을 제공하기는 하지만.. 이것을 찾고 내가 원하는데로 꾸미는 데에는 다소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 등이 간단한 몇번의 조작만으로 블로그 첫화면을 꾸밀 수 있는 것에 비해.. 다소 불편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첫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봤는데요.. 설정은 이렇게 하고 화면을 꾸미는 것은 오롯이~ 블로그 운영자의 추가적인 작업에 의해 달라지는 것이 바로.. 워프에서의 블로그 첫화면 꾸미기라는 점! 오늘의 결론이 되겠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