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 쉽고 빠르게 사용하기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는 전화와 알람 등을 무음처리 하는 기능입니다. 아예 전화가 거부되는 비행기 모드와는 다른 기능입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해도 전화와 문자는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희 아가가 소리와 진동에 예민해서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를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밤에 전화가 온다거나 하는 경우는 별로 없겠지만.. 낮잠을 잘 때에는 꼭 스마트폰을 방해금지 모드로 해 놓고 있어요.. 으이구.. 진동에도 예민해서 진동으로 해 놓는 것도 별로 좋지 않더라고요.. -_-

 

아무튼..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는 '소리 및 알람' 메뉴에서 설정하실 수 있는데요.. 상단의 버튼에 등록해 두시면 좀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처럼 방해금지 모드를 수시로 껐다~ 켰다~ 하시는 분들은 단축 버튼을 활성화 시켜 놓으시면 좋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방해금지 모드를 단축 버튼으로 설정해 놓았는데요.. 설정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우측 상단의 타일 모양의 더보기 메뉴 터치 > 옆의 편집버튼 터치

   

하단의 사용 가능한 버튼에서 끌어다 옮기시면 되겠습니다. 우측의 이미지 처럼 살짝 누르고 있으면 이동이 가능한 상태가 되고 그 상태에서 드레그 해서 옮기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방해금지 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단축 메뉴의 경우 사용하기에 따라 아주 유용한 면이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의 경우 이를 찾아서 설정하려면 번거롭죠.. 워낙, 스마트폰의 기능 자체가 많기도 하고 말이에요..

 

이런 경우에는 위와 같이 단축 메뉴로 설정해 두시어 활용하시면 좀더 편리하게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