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자동차등록원부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중고차 등을 매매할 때면 자동차등록원부는 반드시 확인해 봐야 하는 그런 필수적인 자료이기도 하죠.. 실제 소유주를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초 등록일 등을 알 수 있음으로 해당 차량의 진실성에 대해 소비자가 한번 더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동차 딜러분들의 절대다수는 성실한 판매를 하는 분들이지만.. 중고차 시장의 경우에는 워낙 시장이 혼탁한 부분도 없잖게 있기 때문에 일부는 소비자가 직접 확인해 보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동차등록원부와 사고이력(카히스토리에 확인) 등은 소비자가 직접 조회해 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자동차등록원부는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민원24라는 행자부에서 운영하는 통합민원처리 사이트 입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인터넷으로 발급 받은 제 소유의 자동차에 대한 자동차등록원부 입니다.

 

 

검색 포털 등에서 '민원24'로 검색 및 사이트 접속 > 상단의 검색창에 '자동차등록원부' 키워드로 검색

 

 

해당 민원에 대해 '신청' 버튼 클릭

 

 

내용 입력 후 민원신청하기, 여기서 등록번호는 자동차번호판의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문서출력

 

 

발급완료~!

 

자동차등록원부는 인터넷으로 쉽게 발급이 가능하니까요.. 별 무리 없이 발급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만..

 

본인확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로그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종류는 상관없으며 어떤 공인인증서든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