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갤러리 형태로 사진 삽입하기

오늘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 조금은 색다른 방법으로 삽입하는 갤러리 기능을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워드프레스 미디어 메뉴의 경우.. 단순히 이미지만을 삽입하는 도구는 아닙니다. 그래서 메뉴 타이틀도 이미지가 아닌 '미디어'인 것이고 말이죠..

 

오늘 소개드리는 워드프레스 갤러리 기능은..

 

워드프레스의 기본 기능에 포함되어 있는 기능이기는 합니다만.. 갤러리 삽입과 관련된 여러 플러그인 등이 나와 있는 만큼 그러한 플러그인을 활용하시고 또한 약간의 수정만 거치시면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의 갤러리 형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슬라이드 형식의 워드프레스 갤러리로 이미지를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글쓰기 메뉴에서 미디어 삽입을 통해 갤러리를 생성하고 이를 글에 올리는 방식입니다.

 

 

새 글쓰기 > 미디어 추가

 

 

갤러리 생성하기 > 원하는 이미지 선택 또는 업로드 > 새 갤러리 생성하기

 

 

갤러리 옵션을 선택하고 > 갤러리 삽입. 저는 슬라이드 쇼 형태로 만들어 봤습니다.

 

 

갤러리가 삽입되었습니다. 언제든 연필 모양의 수정 메뉴를 통해 옵션을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해 보죠.. 아래와 같이 슬라이드 쇼 형태로 나타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워드프레스 갤러리 기능을 소개드려 봤는데요..

 

블로그를 할 때에는.. 독자들이 글을 읽을 때.. 좀더 가독성을 높이고 또한 지루하지 않게 해 주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워드프레스 갤러리 기능 등은 글을 읽는 독자분들의 눈을 끌 수 있으며..

 

또한, 응용하기에 따라 광고나 홍보 등에도 활용할 수 있음으로 여러가지 면에서 유용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틀에 박힌 이미지 삽입 말고.. 이런 형태도 한번 활용해 보시길.. 권해 드리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