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작업내역 늘리기

오래간만에 하는 포토샵 관련 글 이네요.. 오늘은, 이미지 효과나 보정 방법 등에 관한 이야기는 아니고요.. 포토샵을 사용할 때 유용한 간단한 팁 이야기로.. 작업내역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바로, History 패널에 나오는 포토샵 작업내역의 숫자를 늘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History 패널은..

 

과거에 작업한 특정 시점으로 이동할 수 있는 패널로 비교적 사용 빈도수가 높은 패널 중 하나죠..

 

저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제는 기본 셋팅이 20개인가 50개인가..(정확하게는 기억이 안나네요..)로 되어 있어서 더 뒤로 돌리고 싶은데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겁니다. 저도 낭패를 본 기억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천상~ 파일을 불러온 상태로 다시 작업을 해야 해서 참 짜증이 난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이 history 패널의 단계를 최대 1,000개 까지 늘릴 수 있음으로, 넉넉하게 조절을 해 두시면 저처럼 포토샵 작업내역을 과거로 돌리지 못해 낭패를 보는 일은 없을 겁니다.

 

물론!!

 

history 패널의 작업내역 갯수를 늘리는 것은 그만큼 컴퓨터의 자원을 잡아먹는 일이기도 하니까요.. 지나치게 많은 단계를 해둘 필요는 없다는 생각입니다.(그래놓고 저는 후진 컴퓨터에서 1,000개 꽉~! 늘려놨다능.. -_-)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 버전은 CC 입니다.(으.. CC를 쓰니까.. 매월 ㅎㄷㄷ하게 자금이 나가네요.. -_-)

 

1. Edit

2. Preferences

3. performance

 

 

우측에 있는 History States 숫자를 늘려주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

 

저같은 경우, 포토샵을 새로 깔면.. 바로, 포토샵 작업내역의 단계를 늘리는 것 부터 설정을 변경합니다. 한번 크게 낭패를 당했더니.. 컴퓨터가 아무리 후져도~ 이 설정부터 하게 되더라고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