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 시작요일 변경하기(PC, 앱)

캘린더 앱 어떤 것을 쓰시나요? 저는 구글 캘린더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만족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나마 프로그램이 가벼운 편이어서 로딩도 빠르고 동기화도 제깍제깍 잘 되는 것 같아서 저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

 

그래도..

 

여전히 불만 중 하나는 주간 일정표를 볼 때 세부내용이 표시되게끔 그렇게 나오는 옵션이 있었으면 하는데 이는 구글, MS, 네이버 등.. 거의 모든 메인 캘린더가 지원하지 않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달력과 더불어 주간 플레너를 사용해 왔는데.. 주간 플레너의 내용을 온라인 캘린더로 옮기는게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뭐.. 제목에 이어쓰기 하면서 표기하고 있긴 하지만.. 영 불편한 부분입니다.

 

아무튼, 불평불만을 이야기 하려고 포스트를 작성하는 건 아니고.. -_- 오늘은, 구글 캘린더의 시작요일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우선, PC화면 입니다.

 

구글 캘린더에 로그인 후 우측의 설정 아이콘 > 설정

 

 

하단으로 조금 내리면 '한 주의 시작' 메뉴가 있습니다. 요걸 바꾸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구글 캘린더 PC버전과 별도로 앱에서는 따로 설정을 해 줘야 합니다.

 

1. 앱 실행 후 좌측 상단의 더보기 메뉴

2. 하단의 설정

3. 가장 위의 일반

 

 

1. 한 주의 시작 요일 선택

2. 토, 일, 월요일 중에 택일

 

간단하죠?

 

우리나라에서 나오는 달력의 상당수가 시작요일이 일요일 부터죠.. 개인적으로 저는 이것도 좀 불만(?) 입니다. -_- 생활패턴은 월요일에서 시작해서 일요일로 끝나는게 우리나라 사람들인데 많은 수의 달력이 일요일이 가장 앞에 있죠..

 

혹자는 종교적 이유 때문이라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종교와는 크게 관계없이 서구의 문물을 빨리 받아들인 일본의 달력표기 방식을 그대로 가져다 썼기 때문이라고 보는게 타당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