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추천 안받고 안하기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친구 추천을 받는 경우들이 있죠.. 이러한 방식은 SNS에서 널리 활용된 그런 기법이기도 합니다. 내 주소록에 있는 친구들 중에서 2인 이상 공통된 사람이 있으면? 이를 추천해 주는 것이죠..

 

페이스북이 초기에 확실히 자리잡을 수 있었던 이유도 바로 이러한 친구추천 기능이 일조한 부분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역시..

 

동일한 프로세스로 친구 추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만, 이러한 기능들에 대해 다소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내가 추천을 받는다는 의미는 다른 사람에게 나도 추천 된다는 의미이기도 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등에 대한 보호를 끔찍히!! 여기는 분들 중에서는 이러한 기능들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도 계시겠죠..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카카오톡 친구 추천 기능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에 관한 글 입니다. 뭐.. 간단합니다. ^^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전체 설정에서 바꾸기

 

더보기 메뉴 > 설정 > 친구관리 > 친구 추천 허용 버튼을 비활성화

 

 

2. 친구목록에서 설정 바꾸기

 

친구목록 > 친구관리 > 친구 추천 허용 비활성화

 

뭐.. 간단하죠?

 

저같은 경우 직업의 특성 때문에 개통된 휴대폰이 두대여서 사적인 친구와 공적인 관계를 철저하게 구분하고 있습니다. 사적인 관계의 경우에는 카카오톡 친구 추천 기능을 활성화 시켜 놓고 있지만 일과 관련된 전화기에는 친구 추천 허용 기능을 막아놓고 있습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따라 반대도 될 수 있겠네요.. 영업력이 중요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친구 추천 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도 있으리라는 생각도 듭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