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배아플 때, 배앓이 어떻게 해야할까?

아이가 배가 아프다고 하면 온갖 생각이 들면서 참 걱정이 많이 되죠..

 

복통은 여러가지 이유로 유발될 수 있는데.. 별다른 이유 없이 일시적으로 복통이 오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에 바로 가야 하는 배앓이와 좀더 지켜봐야 하는 배앓이를 구별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낮 시간이라면? 가까운 소아과를 찾는 것도 그리 나쁜 의사결정은 아닙니다. 별 이상이 없는 결과를 받아 들어도.. 그것 또한 좋은 것이니까요.. 미심적으면 그대로 두는 것 보다는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다는 생각입니다.

 

 

배만 아프다고 하면? 좀더 지켜보자.

 

아이가 다른 증상이나 통증은 호소하지 않는데 배만 아프다고 한다면? 좀더 지켜봐도 됩니다. 여기서 다른 이상증상이라 함은 구토, 설사 등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만 5세 미만의 아이들의 경우에는 변비가 배앓이를 유발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충분한 수분섭취와 더불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주는게 좋습니다.

 

다만..

 

변비로 의심된다고 해서 가정에서 함부러 관장 등을 하는 것은 옳지 못한 처방입니다.

 

관장은.. 해야 하는 상황에서 망설여서도 안되는 것이지만.. 자가처방으로 함부러 해서도 안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의사의 진찰을 받은 후에.. 병원에서 해야 하는게 관장입니다.

 

관장을 자주 하게 되면 아이의 배변활동이 더 어려워질 수 있으니까요.. 이런 부분들은 유념하도록 합니다.

 

 

이럴 땐 병원에 달려가자!

 

다만, 아이가 배아플 때 다른 증상 등이 동반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으시고 이에 따른 처방을 받으시는게 바람직 합니다.

 

배가 아픈 원인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단순 변비일 수도 있지만 장출혈과 같은 시급함이 요하는 것이 원인일 수도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아래의 경우에는 지체없이 야간이라도 병원에 방문하시어 진찰을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 배앓이와 함께 구토, 설사가 동반되는 경우

- 설사변과 딱딱한 변비변이 불규칙으로 반복되면서 배앓이를 하는 경우

- 다리를 배에 붙이거나 배를 만지면서 자지러지게 우는 경우

- 혈변을 보는 경우

- 이상한 것을 먹은 이후 배가 아프다고 하는 경우

- 배가 아프다고 5~10분간 울고 한시간 정도 쉬었다가 다시 우는 것을 반복하는 경우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 배아플 때 대처 방법 등에 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아이들의 배앓이는 대부분..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그렇다고 쉽게 볼 증상도 아닙니다. 배가 아프다고 한다면? 우선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지 않는지를 유심히 살펴보시고 이에 대처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