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 설정, 토론 메뉴

오늘은 워드프레스 토론 메뉴에 대해 이어서 살펴보도록 하죠..

 

워드프레스 설정의 토론 메뉴는 다른 블로그 툴의 '댓글'설정과 동일합니다. 다만, 워드프레스 토론 메뉴의 특징은 다른 블로그 툴에 비해 좀더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죠..

 

다만..

 

이게 꼭 장점으로 볼 수 있느냐.. 그건 아니라는 생각도 좀 드네요.. 지나치게 불필요하게.. 너무 많은 기능들이 있다는 생각도 개인적으로는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워드프레스 댓글 설정 메뉴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은 이유는.. 다른 댓글관련 플러그인을 사용할 경우에는 설정할게 별로 없다는 것 때문입니다. -_-

 

설치한 플러그인의 세부설정으로 다른 설정들을 하면 되고 이러한 토론 메뉴 설정은 어떻게 적용하든 더이상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다른 플러그인을 활용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중요한 포인트만 몇가지 짚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댓글활용 여부 : 댓글을 달수 없도록 만들 수 있다.

2. '댓글을 쓴 사람의 이름 및 이메일을 꼭 남겨야 합니다.'는 기본체크 하자! 스팸댓글을 어느정도 걸러준다.

3. 항상 나에게 이메일 보내기 : 댓글을 실시간으로 검토하고자 한다면? 이 부분을 체크하자.

4. 스팸이 아니더라도 인신공격성 댓글이나 홍보성 댓글이 달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수동승인을 하는게 좋다.

 

다른 플러그인 등을 사용하더라도 1.번 메뉴의 '댓글을 쓸 수 있게 합니다.'는 체크해 두어야 합니다.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플러그인 형식의 댓글도 작동하지 않음으로.. 이 부분만 유의하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