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칼립투스 오일 뭐에 좋을까?

오늘은 유칼립투스 오일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유칼립투스 오일이 우리나라에 소개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서구 유럽 등지에서 유칼립투스 오일은 오랜기간 민간요법 등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 왔습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은..

 

약초로 사용되는 유칼리나무의 꽃과 잎을 정제하여 만들어 내는데요.. 그 종류가 수백종에 달할 만큼 다양합니다.

 

다양한 유칼립투스 나무 만큼이나.. 시중에 나와있는 유칼립투스 오일의 종류도 참 많고.. 그 향도 참 다양하죠.. 아로마용으로 사용하시려는 분들은 이 향의 설명을 잘 보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때때로.. 한국사람에게는 거부감이 있는 그런 향을 내는 유칼립투스 오일도 있으니까요.. 아로마용 유칼립투스 오일을 사시려면 직접 향을 맡아보고 구매하시는 것을 개인적으로는 권해 드립니다.

 

 

아로마 테라피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유칼립투스 오일

 

유칼립투스 오일의 주된 사용처 중에 하나가 바로 아로마테라피 용으로 사용하는 것이죠.. 유칼립투스 오일에는 특유의 시네올(Cineol)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시네올로 인해 특유의 향기가 나는 것입니다.

 

시네올은 그 자체로 우리몸에 좋은 성분이지만 그 향 역시 우리의 기분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아로마 테라피용으로 사용하시려면..

 

가습기에 3~5방울 정도 떨어뜨리시거나 좀더 전문적으로 아로마 테라피를 하려는 분들이라면 아로마버너를 구매하시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가습기 살균제 문제 때문에 가습기에 뭘 넣는것을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렇다면 통목욕을 할 때 사용하시거나(3~5방울) 베게 좌우측에 한두방울씩 떨어뜨려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흡입용으로 사용하기 및 주의사항

 

흡입용으로 유칼립투스 오일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이런 분들은 유칼립투스 오일의 효능을 좀더 누릴 수 있기도 합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은 서양에서 감기에 걸렸을 때 민간요법으로 자주 사용하는 오일입니다. 그들은 뜨거운 물이나 차에 한두방울 떨어뜨려 넓게 퍼지는 향을 코로 맞으면서 음미합니다.

 

유칼립투스 오일은 신경안정 효과도 가지고 있죠.. 따라서, 불면증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좋고 과도한 스트레스 등을 받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만, 시중에 나와있는 유칼립투스 오일은 고농축된 형태임으로 반드시 희석시켜 사용하거나 소량만을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흡입용 등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그 양을 지나치게 많이 넣지 않아야 하며 혈관계 질환 등을 갖고 계신 분들은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오늘은, 유칼립투스 오일 효능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해 봤는데요..

 

저같은 경우..

 

불면증이 좀 있어서 유칼립투스 오일을 종종 사용합니다. 뭐.. 처음 사용할 때에는 기대한 것 만한 효능을 보지 않아서 실망도 좀 하기는 했습니다만.. 그래도, 확실히.. 오랜기간 사용하다 보니 도움이 좀 되는 것도 같습니다.

 

불면증이 확~ 개선되면 그건 의약품이겠죠.. -_- 유칼립투스 오일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생활의 활력을 주기는 하나.. 그렇다 하더라도 너무 큰 기대를 갖어서는 곤란하다는 말씀도 아울러 드립니다. 그리고!! 잘 골라야 하고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