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경매 조회 요령

오늘은 간단하게 법원경매 조회 요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개인적으로 부동산 투자의 꽃이 바로 법원경매를 통한 투자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야..

 

누구나 할 수 있는 부분이지만 부동산 경매는 부동산의 가치변화에 대한 요소를 정확히 알아야 하고 복잡하게 얽혀있는 권리들을 분석할 수 있는 능력들이 갖춰져야 접근할 수 있는 분야이니까요..

 

물론, 부동산에 대한 지식이 떨어진다고 해서 접근이 불가능한 분야는 아닙니다. 이를 도와주는 전문가들이 있으니까요.. 초보라면 비용이 좀 들어가더라도 전문가와 함께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매물에 따라 리스크가 거의 없는 매물도 많습니다. 하지만, 그런만큼 그런 매물들은 수익률은 상대적으로 떨어지겠죠..

 

투자론적 관점에서.. 항상!! 수익률과 리스크는 비례한다는 점은 강조하고 싶은 부분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법원경매 조회 요령과 매물을 볼 때 가장 먼저 살펴봐야 하는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이용하시는 검색포털에서 '대법원 법원경매정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법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물건 조회는 중앙의 빠른물건 검색을 하시면 쉽게 매물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에 매물을 탐색하는 과정에서는 빠른검색을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법원별로도 조회하실 수 있지만 궂이 그럴 필요는 없겠죠.. 경매에 참여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관리상의 문제라든지 여러가지 이유로 관심지역이 있으실 겁니다. 따라서 해당 지역별로 검색하시는게 좋죠..

 

서울의 경우 세부적으로 동별로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저같은 경우 은평구 물건을 주로 탐색하기 때문에 은평구 전체를 조회합니다.

 

 

매물이 쫙~~ 나오죠.. 여기서 관심이 가는 물건을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진관동 물건을 한번 살펴보죠..

 

 

물건상세검색 란이 나오고 감정평가액 등이 나옵니다.

 

 

하단으로 좀 내려 보시면 '현황조사서, 감정평가서, 사건상세조회'가 나오는데 이 세가지 메뉴를 법원경매를 조회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메뉴이기도 합니다.

 

 

한가지 팁 수준의 이야기를 해 보자면.. 법원경매 물건을 조회하실 때 가장 먼저 봐야 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물건의 위치 입니다. 통상, 해당 매물의 사진과 함께 위치도가 함께 사진의 형태로 올라옵니다.

 

뭐.. 물건의 모양(?)도 중요하겠지만.. 가장 중요한건 위치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여윳돈이 그리 많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뭄에 콩나듯 나오는.. -_- 원룸물건을 주로 찾는데요.. 이러한 원룸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게 바로 교통이죠.. 원룸이라는게 주로 젊은 층들이 많이 거주하는 부동산이기 때문이에요..

 

다른 매물들도 별반 다르지 않죠..

 

부동산이라는게 주변 환경과 교통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지는 것이니까 말이에요.. 특히, 교통이 불편하게 되면 공실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위치도는 반드시 살펴봐야 할 포인트이며.. 되도 안한(?) 위치라면? 다른건 볼 필요도 없다는 생각입니다. 시간낭비니까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