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용량정리, 부족한 용량 알차게 쓰자!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용량정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개인적으로는 예전부터 스마트폰을 선택할 때 용량에 대한 부분은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타입이었는데요.. 아이가 태어나고 동영상 등을 스마트폰으로 찍다 보니 항상 용량부족에 시달리네요.. -_-

 

스마트폰 용량정리를 할 때에는..

 

가장 우선적으로.. 찍어놓은 동영상이 있다면 동영상 부터 컴퓨터 등에 옮기는게 가장 좋습니다. 짧은 동영상이라도 용량을 많이 차지하니까요..

 

사진같은 경우도 요즘 스마트폰에서는 워낙 고화질로 찍히다 보니 많아지면 이것 역시도 용량부족을 불러오기도 하죠.. 요즘에는 클라우드 서비스가 워낙 잘 되어 있는 만큼 사진 등을 따로 백업하지 않고 지워도 될 정도기도 합니다.

 

아무튼, 용량을 많이 차지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정리했다면? 다음에는 앱을 정리할 필요가 있겠죠.. 뭐..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씰~데 없이 깔아만 놓고 안쓰는 앱들이 참 많아지죠.. 여기에 100M이상 대용량을 차지하는 앱들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정리해 줄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오늘 스마트폰 용량정리에 대한 포스트는 안드로이드폰을 기준으로 했음을 우선 밝혀 둡니다. ^^

 

우선, 내 스마트폰의 잔여용량과 용량 구성을 살펴보죠~ 설정 > 시스템 > 저장공간

 

 

시스템 저장공간이야.. 우리가 손댈수 있는게 아니고 나머지 공간들에 대해서만 용량정리를 할 수 있죠.. 으.. 저같은 경우 3.2G 밖에는 안 남았네요.. 또한번 대대적으로 정리작업에 들어가야 겠습니다. +_+

 

다음, 현재 설치된 앱의 현황을 살펴보죠..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쫙~~ 설치된 앱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포토샵 익스프레스 앱을 삭제해 보죠.. 개인적으로 Adobe Creative 상품을 유료로 사용하고 있는지라.. 요 앱도 한번 깔아 봤는데요.. 포토샵이라는게 스마트폰에서는 영~ 쓸 일이 없더라고요.. 뭐.. 저같은 경우에는 말이죠..

 

아무튼 '삭제' 버튼을 누르면 앱 자체가 삭제가 됩니다. 여기서, 데이터만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앱은 그대로 두고 데이터 삭제로 스마트폰 용량정리를 하시려면 '데이터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캐시삭제 버튼도 있죠..

 

캐시는 해당 앱을 다시 구동할 때 좀더 빠르게 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정보들을 남겨둔 것을 이야기 합니다. 따라서 삭제를 한다고 해서 앱에 문제를 일으키거나 데이터가 날라가는 것은 아닙니다.

 

SD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SD카드로 이동 메뉴를 활용하셔도 좋겠죠..(제가 쓰는 갤럭시노트4는 아예 SD카드를 쓸 수 없다능.. T^T)

 

오늘은 스마트폰 용량부족에 시달리는 분들을 위해 스마트폰 용량정리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런식으로 앱들을 정기적으로 체크하다 보면 안쓰는.. 쓸데없이 용량만 잡아먹는 앱들을 쉽게 정리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