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사용자 메뉴

오늘은 어제에 이어 워드프레스 사용자 메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사용자메뉴의 경우 회원 리스트를 관리하고 회원의 역할과 권한을 부여해 주는 메뉴 입니다.

 

일반 개인 블로그일 경우에는 그다지 사용할 일이 없는 메뉴이기는 합니다만.. 팀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아주 중요한 메뉴이기도 하죠..

 

기본 사용자 권한은 '구독자, 기여자, 글쓴이, 편집자, 관리자'로 나뉘어 집니다.

 

구독자는 단순히 글을 읽을 수 있고 자신의 프로필만 수정할 수 있는 가입자 입니다. 기여자는 글은 쓸 수 있지만 공개는 안되며 공개는 편집자나 관리자가 확인 후에 할 수 있습니다. 글쓴이는 글을 쓰는 것과 동시에 공개할 수 있습니다.

 

기본 권한은 이렇게 다섯가지로 나뉘지만..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 바로 플러그인을 통해 세부 권한을 조정해서 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메뉴를 처음 클릭하면 '모든 사용자' 메뉴가 나옵니다.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블로그인지라 사용자가 하나밖에 없지만 가입형 웹 사이트의 경우에는 여러 사용자가 나와 있겠죠..

 

이 화면에서 등록된 사용자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정보를 편집 및 권한 부여도 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다음은 '사용자 추가하기' 메뉴 입니다. 웹 사이트의 사용자가 직접 가입하는 툴을 만들 수도 있으나 이 메뉴를 통해 직접 관리자 화면에서 추가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로필 변경 화면입니다. 개인정보, 비번 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명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오늘은 워드프레스 사용자 메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메뉴의 경우 초기에는 중요도가 매우 떨어지는 그런 메뉴였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가 업데이트 되면서 권한 다중 사용자 기능이 추가되고 권한부여가 가능해 지면서 사용 빈도가 높아진 그런 메뉴이죠..

 

물론, 일반 블로그에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웹 사이트를 구축하시려는 분이라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게 좋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