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연락처 복구 방법

오늘은 어제에 이어 스마트폰 연락처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뭐.. 오늘 포스트는 어제의 포스트와 거의 흡사합니다. 동기화라는 개념이라는게 원래, 한번 설정해 두면 어디서든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똑같은 환경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런 것이니까 말이죠..

 

요즘..

 

참 세상 좋아졌다고 느끼는게.. 예전 피처폰 시대만 하더라도 주소록을 옮기는게 참 번거러웠죠.. 여기에, 한번 폰을 분실하게 되면 연락처를 그대로 날려버리는 사태도 주변에서 흔히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동기화' 기능으로 대변되는 '클라우드' 시스템 덕분에 이런 일들은 거의 발생하지 않죠.. ^^ 아무튼, 새로운 폰을 샀을 때라든지.. 이런 경우의 스마트폰 연락처를 복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화 또는 연락처 앱 실행 후 > 설정 > 연락처 

 

 

계정 > 연락처가 백업되어 있는 구글 지메일 계정 선택

 

 

연락처 동기화 체크박스 체크, 지금 바로(롸잇 나우~) 스마트폰에 연락처를 가져오려면? 바로 동기화 하면 되겠습니다. 상담의 더보기 메뉴 > 지금 동기화

 

간단하죠? ^^

 

쓰고보니 어제 포스트와.. 거~~~의 흡사한 포스트가 되어 버렸네요.. -_- 평소에 스마트폰의 주소록 등은 반드시 동기화 기능을 켜 두시는게 좋습니다. 분실을 대비하기 위함이기 때문이죠..(보통, 지메일 계정을 갖고 계신분들은 자동으로 백업설정이 되어 있을 겁니다.)

 

만일, 이 연락처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나중에 폰을 분실하더라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 어디에도 자료가 남아있지 않은 것이니까 말이죠..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