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연락처 백업 방법

오늘은 핸드폰 연락처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안드로이드 폰 기준)

 

아마도.. 열에 아홉분은 자동으로 핸드폰 연락처 백업이 되고 있을 텐데요.. 단지, 백업 되는지를 모를 뿐이죠.. -_-

 

핸드폰이 스마트폰으로 넘어가면서 이런 자동백업 기능이 기본적으로 제공이 됩니다. 아이폰은 제가 안써서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도 비슷한 기능이 있을 듯 싶네요..

 

오늘은..

 

핸드폰 연락처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내일은 백업된 핸드폰 연락처를 다시 복구해서 핸드폰에 넣는 방법에 대해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 내 핸드폰 연락처가 백업이 되고 있는지 안되고 있는지는 아래의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앱 또는 '연락처' 앱을 실생시킨 다음 > 더보기 메뉴 > 설정

 

 

연락처 > 계정

 

 

안드로이드 폰 사용자라면 G메일 계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G메일 계정이 있으시다면 해당 G메일 계정 클릭 > 하단에 내려 보시면 '연락처 동기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게 체크되어 있으면 내 핸드폰 연락처가 백업되고 있는 겁니다. ^^

 

 

PC 등에서 구글의 '주소록'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로 구글에서 만든 '크롬'을 활용하시면 좀더 접근성이 좋습니다.(개인적으로 크롬 강추합니다. 브라우징 속도가 빠르거든요.. ^^)

 

 

백업된 연락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핸드폰 연락처 백업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핸드폰 연락처를 백업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의 가장 기본이 되는 위와같은 방식 외에도 앱 등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도 백업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이 있죠.. 이 어플도 한번만 실행하면 자동으로 백업을 해 주니까요.. 그 백업 방식이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네이버에 익숙한 우리나라 누리꾼들의 특성상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지 싶네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