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스마트폰 사진크기는 얼마나 될까?

오늘은 스마트폰 사진크기 확인 방법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을 때 사진 크기를 조정해서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 사진을 찍을 때 최고 해상도로 사진을 찍으시길 권합니다.

 

최고해상도로 찍고 난 다음에 줄일 수는 있지만 늘릴 수는 없기 때문에 가급적 크게 찍는게 좋죠..

 

다만..

 

용량의 압박에 시달리시거나 표준 사진 사이즈로 찍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조절할 필요도 어느정도 있겠죠..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4의 경우 기본 가로세로 비율이 16:9 사이즈더군요.. 그런데, 인화 등을 할 때에는 4:3 이나 1:1로 인쇄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이유로 처음부터 아예 인쇄비율에 맞춰 사진을 찍는 것도 그리 나쁜 의사결정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아무튼.. 우선, 스마트폰 사진크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안드로이드 기준)

 

 

갤러리 앱을 실행시킨 다음 사진을 선택 > 한번 더 터치 > 우측 상단의 더보기 아이콘 터치~

 

 

추가정보 > 상세정보를 보시면 스마트폰 사진크기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제 폰은 5312x2988 이네요.. ^^

 

 

다음으로 스마트폰 사진크기를 아예 줄이거나 늘려서 찍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이는 안드로이드인지 iOS인지에 따라 차이나는게 아니라 스마트폰의 종류에 따라 다소 설정방법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예시는 갤럭시 노트4를 기준으로 한 것입니다.(뭐.. 그래도 다들 비슷비슷한 방법일 겁니다.)

 

카메라 어플을 실행 > 좌측 상단의 설정 아이콘 터치 > 우측의 사진 크기 조절 아이콘(16M으로 되어 있는..) 터치~

 

 

여기서, 원하는 크기의 사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1:1 사이즈로 하니까 카메라가 보는 시야가 줄어드네요.. ^^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사진크기를 체크하는 방법과 더불어 크기를 줄여서 촬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 스마트폰 사진들은 워낙 고해상도로 나오는지라.. 용량을 꽤 잡아먹죠.. 약간은.. 불필요하게 해상도가 큰 부분도 없잖게 있습니다. 예전에는 너무 화질이 떨어져서 문제였는데.. 이제는 너무 좋아서 문제(?) 네요.. -_-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