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앱 스마트폰 검색기록 삭제 방법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오늘 포스트는 검색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앱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뭐.. 요즘에는 다양한 검색엔진들을 사용하시지만.. 그래도 네이버가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는 절대다수의 포션을 차지하고 있죠..

 

그리고..

 

네이버 검색기록 삭제를 기준으로 포스트를 작성하기는 했지만, 검색기록 삭제를 하는 프로세스 자체는 다른 검색엔진이나 앱들도 비슷비슷 합니다.

 

다음에 시간이 나면 구글 검색기록 삭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네이버만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뭐.. 방법은 간단합니다.(안드로이드 폰 기준)

 

 

네이버 앱을 실행시키고 검색창을 터치하면 기존에 검색했던 내용들이 나오죠..

 

 

핸드폰에 있는 뒤로가기 버튼을 터치하시면 입력창이 내려옵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전체삭제를 하시면 아래의 우측처럼 최근 검색어를 모두 삭제하겠냐는 팝업창이 뜹니다.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전체삭제' 옆에 '자동저장 끄기' 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죠.. 자동저장 옵션을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자동저장 끄기' 메뉴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엔진에서 제공하는 과거 검색기록 메뉴는 유용한 때가 많죠.. 저만 해도.. 수시로 검색하는게 바로 '미세먼지'인데 터치만 두번 하면 해당 페이지를 접속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다만..

 

스마트폰이라는게 포터블 기기다 보니.. 다른 사람이 내것을 사용할 일들이 종종 있기 때문에 개인 프라이버시와 관련된 검색어들이 노출되면 좀 민망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자동저장 끄기'는 별로 권하지는 않지만 때때로 스마트폰의 검색기록을 삭제하는게 필요하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개별적인 검색어를 삭제할 때에는 각 검색어 옆에 있는 'X' 표시를 눌러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