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습기제거 방법

오늘은 집안 습기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죠..

 

뭐.. 지금은 아직 봄철이라 비교적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지만, 곧 여름이 오고 그러면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생활해야 하겠죠..

 

요즘에는..

 

제습기가 일반화 되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꼭 이런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지는 의문입니다. 제습기는 생각보다 전기를 많이 잡아먹는 전자제품이기도 하고요..

 

또한, 조금만 신경쓰면 주변에서 흔한 물건들을 통해 집안 습기제거를 비교적 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제습기 없이 쉽게 집안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보일러와 선풍기를 잠시 돌리자!

 

집안 습기를 제거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집안 온도를 조금 높여 주는 것입니다. 인위적으로 보일러를 30분 정도만 돌려줘도 크게 덥지 않은 상태로 습기를 상당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풍기 등을 활용해 바람을 만들어 주면 습기를 좀더 빠르게 말릴 수 있습니다.

 

다만..

 

보일러를 돌리는 것이 좀 꺼려진다면?

 

요즘 많이들 사용하시는 향초 등을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초를 태우는 행위 자체가 습기를 빠르게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고 요즘 나오는 향초들은 향을 태우면서 은은한 향이 나서 여름철 높아지는 불쾌지수를 낮춰 주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종류별로 여러 향초를 사용해 보는 재미도 있고 말이죠..

 

향초 외에 몇가지 집안 습기를 제거하는데 좋은 아이템을 소개드려 보자면..

 

 

습기를 제거하는데 좋은 아이템!

 

개인적으로 가장 권하고 싶은 습기제거 아이템은 '숯'입니다. 숯은 습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음이온을 발산해 주고 전자파를 제거해 주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그런 훌륭한 아이템 입니다. T.V나 컴퓨터 앞에 놓아 두거나 아이들 방의 책상 위에 놓아 두면 습기도 제거하고 숯의 좋은 기운도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숯을 비롯한 집안 습기제거에 좋은 아이템들을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숯, 굵은 소금, 신문지, 커피 찌꺼기, 녹차 찌꺼기

 

신문지의 경우 우리 서민들의 대표적인 습기제거 아이템이죠.. 여름철 습하기 쉬운 신발 안쪽이나 장농의 옷 사이사이에 넣어 두시면 곰팡이를 예방하고 습기를 빠르게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잘 모르시는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커피와 녹차 찌꺼기 인데요.. 이 둘은 습기제거 효과 뿐 아니라 탈취효과도 있기 때문에 꿉꿉한 냄새를 제거해 주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차 찌꺼기의 경우에는 녹차의 씁쓸한 맛을 내 주는 탄닌 성분이 곰팡이를 예방해 주는 항균효과도 있기 때문에 여름철 습기와 곰팡이 두마리를 모두 잡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 입니다.

 

커피 찌꺼기의 경우 커피숍 등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곳이 많고 녹차 찌꺼기의 경우에는 티백으로 마신 녹차잎을 잘 말려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집안 습기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제 봄도 막바지네요.. 요즘에는 "엇~ 봄이다~" 싶으면 금방 여름이 되는 것 같습니다. -_- 여름철 습기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미리 요런 아이템 들을 준비하시어 대비하시는 것도 좋다는 생각입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