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댓글 관리 메뉴

오늘은 워드프레스 댓글 관리 메뉴의 기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죠..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의 댓글 관리 메뉴는 내 포스트나 홈페이지 글에 달린 댓글을 승인, 응답, 삭제, 스팸등록 등을 할 수 있는 메뉴 입니다.

 

기본적으로..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블로그나 홈페이지에 댓글이 달리게 되면 승인한 이후에 외부로 노출이 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스팸댓글이 많죠..

 

워드프레스를 하다 보면 기계적으로 달리는 댓글이 참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이와 더불어 인신공격성 악플 등도 장기간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달리고는 합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달리는 댓글을 확인한 이후에 승인을 해서 외부에 노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뭐.. 악플의 경우 예전에는 무지 짜증이 났었는데, 요즘에는 그냥 무시하고 미친X이다~~ 하고 삭제해 버릇 하니까.. 금방 까먹어 버리고 무덤덤해 지더군요.. -_- (블로그를 오랜기간 운영할 생각이시라면 악플 등에 대한 심리적 대비(?) 같은 것은 해 둘 필요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

 

이러한 공개설정을 다르게 하려면 '설정 > 토론' 메뉴를 통해 조절하시면 되겠습니다.

 

워드프레스 댓글과 관련해서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소셜 댓글로 연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플러그인 등을 통해 소셜 댓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셜 댓글의 기능은 페이스북 등의 SNS 계정으로 로그인 해서 댓글을 달 수 있다는 것이죠.. 이는 곧 다른 SNS와의 연동이 쉽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블로그의 확장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댓글을 SNS에 연동시키는 방법 등에 대해서는 나중에 추가로 알아보도록 하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