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파일 편집, 프리웨어로 mp3 자르기

오늘은 mp3파일 편집 방법으로 mp3 자르기를 할 수 있는 프리웨어를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바로, 뮤컷이라는 프로그램인데요.. 정말 말 그대로.. mp3 자르기 '만' 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_- 개인적으로는 영상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하는데요.. 다만, 프리미어 프로는 유료입니다.(비싸죠..T^T)

 

또한, 프리미어는 다소 무거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mp3 자르기 등의 간단한 mp3파일 편집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과한 부분도 있죠.. 뭐.. 가끔 웹 서핑 정도만 하려는 사람이 울트라북을 사는 것과 같다고나 할까요? ^^;

 

아무튼..

 

뮤컷은 프리웨어이기는 하지만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다만, 회원가입시 요구하는 조항이 적더군요 이메일만 요구하지 다른 개인정보는 요구하지 않네요.. 따라서 크게 가입절차가 번거롭지는 않습니다.

 

뮤컷을 통한 mp3 자르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주 직관적이고 심플하니~ 딱 보면 사용법을 누구나 알겠더군요..

 

 

뮤컷을 깔고 실행하면 현재 버전을 확인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뮤컷을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이미 가입되어 있다면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과 비번을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버튼을 눌러 편집할 mp3파일을 열어 줍니다.

 

 

하단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재생도 당연히 되죠..

 

 

원하는 지점에 바를 이동시킨 다음 자르기 저장 형식을 지정한 다음 '확인'

 

이게 끝 입니다. 이제, 저장 루트만 지정하면 되죠..

 

아쉬운 부분은 진짜~ 딱~!! mp3 자르기만 된다는 점입니다. -_- 이어 붙이기라든가.. 이런 기본적인 부분들은 제공을 하지 않더군요.. 프로그램이 가볍고 심플하지만.. 이런 부분들도 좀 넣어줬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뭐.. 그다지 구현에 어려울 것 같지는 않은데 말이죠..

 

아무튼, mp3파일 편집을 복잡하게 하지 않고 단순히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이라면? 가볍고 직관적인 뮤컷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다만, 다양한 기대치를 갖으시면 실망하실 수 있겠습니다. 뭐.. 프리웨어잖아요?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