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진 저장 어떻게?

오늘은 간단히.. 카카오톡 사진 저장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요즘에는 카카오톡으로 사진.. 자주 주고 받으시죠.. 용량의 한계가 있어서 동영상의 경우, 좀 긴 것은 주고받지 못하는 한계점이 있어서 다소 아쉬운 부분은 있지만 사진은 충분히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인터넷 속도가 더 빨라지고 기술이 더 발전하면 동영상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는 날도 오겠죠..

 

아무튼..

 

카카오톡으로 받은 사진을 꼭 저장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은 조금 듭니다. 카카오톡 안에는 앨범기능이 있어서 채팅을 했던 사람과 주고받은 사진 등이 그대로 나오거든죠..

 

다만, 간혹가다가 저장기간이 만료되어 받은 사진이 없어졌다고 하시는 분들도 종종 계시더라고요.. 저같은 경우에는 몇년 되는 사진도 그대로 있는데.. 왜 그런 분들이 계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받은 사진을 내 폰으로 백업해 두는 것도 좋겠죠.. 아무래도, 카카오톡에 저장 되어 있는 사진은 폰에 저장된게 아니라 카카오의 서버에 저장되는 것일 테니까요.. ^^

 

방법은 간단합니다... 채팅 창 우측 상단에 보면 추가메뉴를 나타내 주는 아이콘이 있죠.. 요즘 모바일 환경에서는 저 아이콘을 많이 사용하더라고요.. 거의 표준이라고 봐도 될 만큼.. ^^ 암튼, 해당 추가 메뉴 아이콘 선택 후 '앨범'을 선택하시면 해당 맴버와 주고받은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사단의 체크표시 선택 후 내려받을 사진 터치~터치~ 다시, 우측 상단의 내려받기 버튼 클릭!

 

이렇게 하면 내 폰의 갤러리 등의 메뉴에 저장이 됩니다.

 

폰마다 다소 다르겠지만, 제가 가진 갤럭시 노트4에는 갤러리 메뉴의 카카오톡 폴더가 따로 생기면서 해당 폴더에 저장이 되더군요..

 

폰으로 저장하는 것은 이렇게 하셔도 되지만, 저같은 경우 PC로 옮길 때에는 우선 폰으로 받은 다음에 OneDrive 등을 활용해 파일을 옮기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라는게 나중에 보면 결국 추억이죠.. 아무쪼록, 소중한 사진 잘 보관하시고 백업도 종종 해 두시길 권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