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환급금 계산 미리 해 보기!

오늘, 드디어 연말정산 연재를 끝맺는 포스트를 발행하게 되네요.. ^^

 

올해 안에 마무리 한다고 약속 드렸는데.. 어찌하다 보니 딱~!! 12월 31일자 포스트가 가장 마지막 포스트군요.. +_+

 

오늘 포스트는 연말정산 환급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드려 볼까 하는데요.. 정부에서는 정부 3.0 사업의 일환으로 세무관련 사이트들을 통폐합 하고.. 납세자들의 이용편의를 위한 여러가지 서비스를 납세자 눈높이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계산과 관련되는 것도.. 실제 연말정산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그 툴이 정교해서 그 수치만 정확하게 입력하면 거의 실제와 똑같이 연말정산을 미리 해 볼 수 있습니다.

 

미리 해 보면.. 회사에 제출해야 하는 자료 등이나 이런 부분도 챙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때문에 한번 이용해 보시길 권해 드리고 싶네요.. ^^(연말정산 연재 포스트는 PC화면 기준 사이드바의 '기획포스트' 란에서 모두 모아보기 하실 수 있습니다.)

 

아무튼, 관련 서비스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이용하고 계시는 검색포털 등에서 '홈택스'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가 나옵니다. 중앙 좌측의 '연말정산' 메뉴 선택

 

 

좌측의 '연말정산 미리보기' 시작버튼 클릭~!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인데요.. 비회원 로그인을 하셔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만.. 홈택스라는 사이트가 나이가 먹을 수록 그 사용빈도가 높아지는 그런 사이트이니 만큼 미리 가입해 두시는 것도 좋습니다.(공인인증서 필요)

 

 

Step.01 화면부터 차근차근 해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Step.01 입력화면..

 

기본적인 신용카드 사용액 이라든가 기 납부세액 등의 경우에는 전산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만.. 12월까지 마무리가 된 1월 중순 이후에 완벽한 자료를 가져올 수 있을 듯 싶네요.. 다만, 임의대로 사용자가 입력할 수 있는 만큼.. 1월 초에는 12월 분 등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으로 연말정산 환급금을 미리 계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사용해 보시면.. 절세 팁과 같은 부분과 더불어 연말정산 기준 등에 대해 좀더 명확하게 알 수 있는 만큼.. 일반 근로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입니다.(연말연초에 바빠 죽는 급여담당 좀 그만 괴롭히시고.. -_-)

 

그럼..

 

올해에는 작년처럼 연말정산을 두번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바램.. 가져보면서.. 또한, 저를 비롯한 세금을 정당하게 내는 유리지갑 우리 근로자 분들이 많은 환급~!! 받았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 보면서.. 연말정산 연재 포스트.. 이만 마무리 할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