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고딕풍의 분위기 있는 가을사진 만들기

오늘은 포토샵으로 고딕풍으로 가을사진을 보정해 볼 텐데요..


고딕(Gothic Glow) 기법은 부드러우면서도 강렬한 느낌을 주는 그런 기법입니다. 배경사진, 특히 단풍과 같이 배경 자체가 색감이 풍부하고 아름다운 사진에서 두드러지게 효과를 볼 수 있는 그런 기법이기도 합니다.


거두절미~!! 결과물 부터 보고 시작하시죠.. ^^


우선, 보정 전후 사진 입니다. 한결 부드럽고 색감이 풍부해졌죠? 사진은 예전 결혼기념일에 복주산으로 놀러갔을 때 찍은건데요..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ㅎㅎ ^^



암튼, 썰은 그만 풀고~ -_- 불러온 이미지를 복사 합니다.(Ctrl + J)



윗레이어에 가우시안 블러 적용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싶은 정도로 적당히~ 적용(나중에 적용 강도를 추가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혼합모드를 Multiply로 바꿔줍니다. 이미지가 한결 부드러운 느낌이 나죠?



다음, Ctrl + Alt + Shift + E를 눌러 새로운 레이어를 만듭니다. 이 단축키를 사용하면 현재 작업중인 레이어를 모두 합친 새로운 레이어가 생성이 됩니다. 아래의 Layer2가 바로 새롭게 생성된 레이어죠..



이미지가 좀 어두우니 밝게 해 보죠.. 간단하게 블랜딩 모드를 Screen으로 바꿔주면 밝아집니다.



또, 너무 밝으니.. Opacity 값을 적당히 조절해 줍니다.

만일, 이미지의 부드러운 정도를 조절하시려면 마찬가지로 Layer1의 Opacity 값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 이미지를 모두 합쳐 줍니다.(Flatten Image)



합쳐진 이미지를 다시 복사



이미지가 부드러워지다 보니 선예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있죠.. 선예도를 높여 봅시다. Filter > Other > High Pass



윤곽선이 나타나는 정도를 봐 가면서 Radius 값을 조절해 줍니다. 저는 1.5로 적용했네요..



다음, 블랜딩 모드를 Soft Light로 바꿔 줍니다.



레이어 병합



이제, 색감을 좀 조절해 보죠.. Image > Adjustments > Channel Mixer



각 채널별 색상값을 높여주고 다른 색상의 값은 낮춰줍니다. 저는 +110과 -10으로 조절했습니다.



완성화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의 사진이 만들어 졌죠? ^^


오늘은 고딕풍의 느낌이 나도록 가을사진을 보정해 봤는데요..


요렇게 가을사진을 보정해 액자로 만들어 걸어 놓는것도 나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나름 분위기가 있으니 말이죠..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