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이미지 저장 방법

오늘은 포토샵 이미지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포토샵에서는 이미지 저장 모드를 총 세가지를 제공합니다. 1. Save 2. Save As 3. Save For Web 이죠.. 포토샵을 활용하는 사람의 목적에 따라 다소 선호하는 저장모드는 달라질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이 활용되는 저장 모드는? 가장 마지막의 Save For Web 모드 입니다.

 

Save For Web 모드는 '웹에 적합한 이미지로 저장'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미지의 퀄러티 하락은 눈으로 구분하지 못할 정도이지만 용량을 줄여 가볍게 이미지를 만들어 주죠.. 웹이라는 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가볍게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Save For Web 모드는 홈페이지는 물론, 웹에 올리는 모든 이미지를 만들 때 적합한 저장 모드 이기도 합니다.

 

DSLR로 찍은 사진과 같이 용량이 큰 사진을 편집 없이 웹에 올려본 분들은 그 지겨운 로딩의 고통~!! 익히 경험해 보셨겠죠.. Save For Web 저장 모드가 필요한 이유랍니다. +_+

 

아무튼..

 

포토샵 이미지 저장은 아래의 화면에서 할 수 있습니다. 

 

1. Save : 기존 작업 이미지에 덮어 저장합니다. 불러온 이미지에 변화가 없으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2. Save As : 새로운 파일로 만들어 저장합니다.

3. Save For Web : 웹에 올리기 적당한 이미지로 저장합니다.

 

 

Save For Web 포토샵 이미지 저장 모드를 좀더 살펴보면.. 해당 메뉴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제가 파란 네모를 친 부분이 자주 활용하는 메뉴인데..(이미지 사이즈 조절, 블러효과 적용 등.. 이런 부분은 저장 모드가 아닌 편집모드에서 충분히 가능한 부분이니까요..)

 

이미지 형식(JPEG, GIF, PNG)도 지정할 수 있고, 이미지 Quality 도 뭉뚱그려 Maximum, Medium, Low 등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세부적으로 숫자로 지정해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홈페이지 구축 등을 할 때 이러한 퀄러티를 조정하는게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죠..

 

뭐.. 지금도 중요하지만, 과거에 비해 인터넷 속도가 많이 빨라진 지금.. 국내용이라면? 가장 높은 100 Quality로 해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Save For Web 저장 모드를 사용하되 이미지 퀄러티는 항상 최고로 저장하고 있기도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