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의 [사업 이야기] 다락방 |노을| 2015. 3. 17. 06:35
경영자라면 매출감소는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하는 신호가 된다. 매출이 감소된다는 것은 기업의 성장 추동력이 떨어진다는 의미가 되기 때문이다. 기업은 계속 달려야 하는 자전거와 같아서 중간에 멈추면 쓰러지게 되어 있다. 적게나마 계속된 매출신장이 있어야 하는 이유이다. 매출은 기업을 나타내는 모든 것 과거 첫 직장을 다닐 때 생산부서에서 약 4년간 근무하고 영업전략 부서로 발령을 받았다. 그때 다소 낯설고 힘든 것들이 있었으니.. 매일 계속되는 매출신장을 위한 전략회의였다. 생산부서의 특성상 매출도 중요하지만 매출에 관한 것은다른 부서의 주 업무로 직접적인 관계는 없었다. 하지만, 영업부서로 오니 이에대한 매일매일의 고민을 하게되어 상당히 괴로웠던 기억이 있었다. 당시 드는 의문은 왜~ 윗사람들은 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