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의 [사업 이야기] 다락방 |노을| 2014. 12. 13. 10:02
우리 소기업인들이 가장 많이 놓치는게 있다. 바로, 마케팅적 사고이다. 이는, 아무래도 단독 브랜드를 가진 경우 보다는 원청업체가 있어서, 따로 제품에 대한 마케팅을 할 필요도.. 이유도 없어서인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현대 기업에서 마케팅은 그 중요도가 갈수록 커져가는 분야로.. 우리같은 소기업도 당장을 위해.. 그리고, 미래를 위해 마케팅 역량을 쌓아갈 필요가 있다 할 것이다. 오늘 이야기 할 제품수명주기 전략 역시 마찬가지다. 제품수명주기 전략은 대표적인 마케팅 이론 중 하나로, 제품의 수명주기에 따라 전략을 다르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비록, 내가 생산하는 제품이 내 브랜드가 아니더라도.. 결국, 성숙기를 거쳐 쇠퇴할 제품이다. 생산분야에 집중한 나머지 적절한 퇴출전략을 구사하지 못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