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의 [사업 이야기] 다락방 |노을| 2014. 8. 26. 06:52
작게나마 사업을 시작한 분들의 꿈 중에 하나가 바로 우리회사만의 브랜드를 갖는 것일 것이다. 자사 브랜드 런칭은 단순히, 우리 브랜드를 갖는다는 의미 이상의 여러가지 면에서 중요한 측면이 있는데, 지속가능한 성장과 기업의 규모를 키우는 핵심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다. 현실에 안주하는 순간 기업은 멈춘다! 그러나, 주변에 사업하시는 분들을 뵈면.. 자사 브랜드 런칭에 대한 타임테이블을 갖고, 목표에 맞춰 하나하나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또한..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려는 분들도 비교적 흔하게 본다. 브랜드 런칭이라는 것이 단순히 브랜드 하나만 내 놓으면 되는 것이 아니라, 그 과정에서의 막대한 마케팅 비용과 더불어 새로운 브랜드에 맞춘 조직도 구성해야 하는 등 어렵게 모아놓은 기업의 자본을 쏟아 부어야 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