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치 흰머리 차이점과 새치 나는 이유

오늘은 새치 흰머리 차이점과 새치가 나는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새치와 흰머리는 공통적으로 모발의 색을 결정짓는 멜라닌 색소가 제대로 생성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이죠.. 질병으로는 볼 수 없지만 몸의 이상을 반영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화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흰머리와 다르게 새치는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생을 하고, 이는 유전적 이유 뿐 아니라 몸의 저항력이 떨어졌다는 신호일 수 있다는 점은 유념해 둬야 하겠습니다.

 

 

새치 흰머리 차이점과 새치 나는 이유

 

사람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20대를 정점으로 세포의 기능이 전반적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흰머리는 이러한 세포의 기능저하로 인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기능이 저하되면서 발생을 하는 대표적인 노화증상 입니다.

 

흰머리는 개인차는 물론이고 인종차도 발생을 하는데 백인은 30대 중반, 동양인은 후반, 흑인은 40대 중후반에 주로 발생을 합니다. 흰머리는 탈모를 가속화 시키는 하나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실제, 헐리우드 배우들을 보면 백인의 경우 젊은 사람들도 머리가 별로 없는 사람들이 꽤 많죠.. 하지만, 흑인의 경우에는 딱히 떠오르는 사람이 없습니다.

 

이는..

 

인종별로 흰머리가 나는 시기가 다른 것에도 그 원인을 찾아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흰머리와 다르게 새치 나는 이유에 대해서는 그 원인이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 세포의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발현 기제 정도만 밝혀진 상태죠..

 

다만, 최근에는 이러한 새치가 '자가면역성질환'의 결과물이라는 연구들이 몇몇 눈에 띄는데요.. 이러한 면역체계이상은 유전적 문제, 호르몬 문제, 스트레스 등이 새치 나는 원인으로 지목됩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은 새치도 많다는 속설은 어느정도 맞는 말인 것입니다.

 

그렇다면 새치와 흰머리는 어떻게 구분할까요? 언듯 똑같아 보이지만 둘은 그 원인이 다른 만큼.. 모발을 살펴보면 구분이 가능합니다.

 

 

새치 흰머리 구분법 및 새치 예방법

 

흰머리는 노화의 증상으로 나타나는 만큼 모발을 보면 주변의 다른 검은머리에 비해 모발의 굵기가 얇고 잘 끊어지는 특성을 보입니다. 반면, 새치는 노화가 아닌 단순히 멜라닌 색소 생성에 문제가 생기는 것임으로 모발의 굵기가 다른 검은머리와 큰 차이가 나지 않죠..

 

실제, 새치를 뽑아 보면 굵고 힘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새치..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사실, 모든 새치를 예방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멜라닌 색소 생성을 도와주는 식품들(해조류, 들깨, 현미)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하고, 개인의 스트레스 저항성을 높여주는 것이 그나마 효과적인 방법이 됩니다.

 

운동과 같이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해 심신의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평소 긍정적인 사고로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성을 높이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이는, 꼭 새치를 예방하기 위한 것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해서 중요한 부분일 겁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