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으로 포장지 만들기

오늘은, 포토샵의 패턴 정의 기능과 채우기 메뉴를 통해 포장지 만들기를 해 볼 텐데요..

 

그리 어려운 과정은 아니고, 약간의 스킬만 있으면 되는 기능이니까요.. 나만의 멋진 포장지 만들기~!! 한번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

 

사실, 어떻게 포장지 만들기를 하느냐 보다는, 어떻게 출력하느냐가 더 문제죠..

일반 프린터에서는 포장지로 쓸만한 종이를 만들려면 A4용지는 안되고, 특수 용지를 구입해서 하셔야 하니까요..(대형 문구점 등에 가시면 포장지용으로 쓸만한 용지들을 판매 합니다.)

 

 

<완성본>

 

 

[패턴만들기] 인터넷에 적당한 무늬를 구해서 해당 파일을 포토샵으로 불러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온라인에 돌아다니는 이미지에 약간의 편집을 더한 것입니다. 편집할 때에는 이미지 끝이 잘리지 않게 편집하는게 좋습니다.

 

 

포장지로 쓸 이미지를 패턴으로 등록합니다. 'Edit => Define Patten'

 

 

구분하기 쉬운 이름을 적용한 다음 OK

 

 

[채우기] 이제 포장지로 쓸 적당한 크기의 작업창을 만든 다음 'Edit => Fill'

 

 

Contents의 Use를 Pattern을 선택한 다음 Custom Pattern을 선택하면 전에 등록한 패턴이 나옵니다.

 

 

OK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포장지로 쓸만한 이미지가 채워 집니다.

 

오늘은, 포토샵으로 포장지 만들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포토샵의 패턴 기능은 비교적 자주 쓰는 기능 중에 하나이니까요.. 잘 알아 두시면 여러가지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포토샵의 다양한 기능~!! 잘 활용하시길.. 바래 보면서, 오늘 이야기.. 이만 줄일까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