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큐민이 풍부한 카레의 효능

오늘은, 카레의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하는데요..

 

카레에는 여러가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막강한 효능을 가지는 성분은? 누구나가 커큐민을 꼽죠.. ^^

 

남녀노소 건강에 좋은게 카레이니까요.. 평소, 커큐민이 풍부한 카레~!! 즐겨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간기능 개선, 항산화 작용 효과가 큰 카레의 효능

 

카레의 원료가 되는 카레가루는 사실 하나의 재료로만 만들어 지는 것은 아닙니다.

'강황'을 주 원료로 하여 각종 향신료 등이 첨가가 되죠.. 다만, 강황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기 때문에 강황의 효능을 보면 카레의 건강성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튼, 카레에는 비타민A, K, 칼슘, 칼륨, 인, 커큐민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A는 항산화 기능을 가지고 있고..

비타민K는 대표적인 지용성 비타민으로 상처가 났을 때 혈액의 응고 현상에 관여하여 상처를 빨리 낫게 하며 뼈의 건강성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칼슘은 뼈건강, 칼륨은 잉여 나트륨의 체외 배설을 돕습니다.

 

그리고..

 

카레의 효능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커큐민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체내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효율적으로 제거시켜 노화를 늦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활성산소는 인간이 겪는 질병의 90%와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잉여산소로.. 신체활동을 하는 인간이라면 누구에게나 발생을 하지만, 과도한 양이 발생했을 때에는 효과적으로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특히, 운동 등의 신체활동 등을 했을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데, 운동의 효과를 높이고 운동으로 인한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항산화 식품을 섭취해 주는게 좋습니다.

 

아무튼..

 

카레는 또한, 담즙의 분비를 자극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담즙의 분비가 활성화 되었다는 말은? 곧 간 기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음주 후 다음날 먹는 카레.. 울렁거려서 어떻게 먹냐~~ 하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카레는 간 기능을 강화시켜 알콜성 지방간을 예방하기 때문에 술 먹은 다음날 숙취해소 음식으로 활용하면 건강에는 매우 좋습니다.

 

 

카레의 칼로리 및 섭취 방법

 

카레는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는 합니다. 1인분 기준 약 400kcal 정도죠..

여기에, 밥과 기타 반찬까지 먹으면 칼로리는 부쩍 올라갑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나 칼로리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분들이라면 카레를 먹을 때에는 너무 풍족하게(?) 먹기 보다는 약간 뻑뻑한 느낌으로 먹는게 좋습니다.

 

카레는 어떤 음식과 함께 먹는지도 중요한데요.. 커큐민은 비타민과 만났을 때 그 효능이 배가되기 때문이죠..

따라서, 카레의 '소'를 넣을 때에는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를 함깨 듬뿍~!! 넣어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카레 중에서도..

 

커큐민이 풍부한 카레는 노란색이 짙은 카레 입니다. 커큐민이라는게 '색소' 성분으로 노란색을 띄기 때문이죠.. ^^

 

오늘은, 간단하게 커큐민이 풍부한 카레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카레는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건강에 좋은 음식이니 만큼..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도 조금씩~조금씩~ 가까이 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