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필름 스트립으로 사진 확인하기

저번 라이트룸 이야기에서는 사진을 볼 때 전체화면 등으로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죠..


오늘은 필름 스트립 방식으로 사진보기 및 관리를 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 소개드려 볼까 합니다.


뭐.. 방법과 내용은 간단합니다.


라이트룸 가장 하단에 있는 화살표 모양을 클릭~ 클릭~ 하면 되기 때문이죠.. ^^


처음 라이트룸을 접하시는 분들은 포토샵과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라이트룸은 '관리'적 측면이 강조된 프로그램입니다.


다량의 사진을 관리 할 때 중요한 기능이 뭘까요?


바로, 다양한 사진보기 모드를 바꿔가며 사용하는 것입니다. 한장을 크게 봐야 할 때도 있고 다량의 사진을 한꺼번에 봐야 할 경우도 있죠.. 필름 스트립 방식도 이러한 라이트룸이 제공하는 다양한 사진 확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뭐.. 너무 쉽지만, 이해를 돕기 위해 이미지를 캡쳐해 봤습니다.


요게 바로 필름 스트립(Film strip) 방식입니다. 여러줄을 필름처럼 나열해 놓고 선택한 사진을 큰 화면으로 보여주는 기능이죠..



잘 안보이는데.. -_- 가장 하단에 있는 삼각형 모양의 화살표를 클릭해 주면 필름스트립이 나타납니다.



아래와 같이 말이죠.. 이를 다시 클릭하면? 필름 스트립이 감춰집니다.


참고로, 필름 스트립이란 말 자체는 필름의 기다란 토막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필름은 기본적으로 여러장의 사진을 연속해서 찍어서 이를 연사의 방식으로 상영하는 것에서 유래했죠.. 그래서, 필름은 가로로 긴~ 토막처럼 보여지기도 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