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룸 사진보기 전체화면으로 보기

오늘은 라이트룸 사진 보기 모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죠..


사진을 다루는 프로그램들은 한장한장 자세히 봐야 하는 경우도 있고 여러장을 한꺼번에 봐야 하는 경우도 있죠..


이러한..


다양한 사진보기 모드를 제공하는 것은 라이트룸과 같은 사진관리 프로그램에서는 거의 필수라는 생각입니다.


라이트룸에서도 기본적인 격자보기 모드에서 부터 패널을 숨겨놓고 보는 기능.. 그리고 선택한 사진들을 비교해서 보는 모드.. 한장을 전체화면으로 보는 기능 등을 제공합니다.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저로서는 꽤 만족하는 기능 중 하나는 모니터 한쪽에서는 선택 사진을 전체화면으로 보고 다른 화면에서는 격자 형태로 여러장을 볼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아무튼..


보기 모드의 선택은 라이트룸 하단 좌측에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면..



격자, 확대경, 비교, 통람, 사람 등의 방식으로 라이트룸 사진보기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람모드는 사람이 나온 사진만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인데.. 경험상 아직까지 그리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는 듯한 느낌이 있더군요..



또한, 단축키로, 'F'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선택한 한장의 사진만 전체화면으로 보여줍니다. 다시, F 키를 한번 더 누르면 원래의 화면으로 돌아가죠..



Ctrl + Shift + F 키를 누르면? 오직! 사진만 남겨두고 나머지 패널등을 숨길 수 있습니다.


라이트룸 사진보기 모드는 경우에 따라 이리저리 해 봐야 하는 기능이기 때문에 좀더 접근이 쉽도록 단축키 등을 제공하는게 특징입니다.


더블클릭 등을 하면서 답답하게(?) 사진 보기모드를 조절하지 마시고~ 요렇게 조절하시면 편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